기술 기반 업체이자 에프터마켓 차량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인 ABT e-Line과 전기차 무선 충전의 선도 업체인 WiTricity가 유럽에서 에프터마켓 전기차 무선 충전을 제공할 계획을 발표했다.

Volkswagen Group(VW)과 협력하여 습득한 광범위한 경험을 통해 ABT e-Line은 2024년 초 출시를 목표로 VW ID.4를 WiTricity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안목이 있는 고객의 엄격한 수요를 충족하도록 차량을 맞춤화하는 데 있어 ABT e-Line이 가진 강력한 실적은 WiTricity의 선도적인 무선 충전 기술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라고 에릭 플레케포엘 ABT e-Line 최고경영자는 설명했다.

ABT e-Line은 Volkswagen ID뿐만 아니라 Audi e-Tron GT 및 Porsche Taycan 등 추가 차량에 대한 무선 충전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상징적인 라이프스타일 차량인 Buzz는 ABT 브랜드에 완벽하게 적합하다. 여기에 추가된 무선 충전 기능은 최신 기술에 능통한 소비자 기반에 어필할 뿐만 아니라 각 계층에 있어 차별화를 제공한다.

WiTricity의 자기공명 기술을 통해 운전자는 간단하게 충전 패드 위에 주차하여 전기차를 충전하고 레벨 2 장비에 연결하는 것과 동일한 속도 및 효율성을 누릴 수 있다. 전기차 무선 충전 글로벌 자동차 표준은 2020년에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에서 승인하였으며, WiTricity의 설계에 많은 부분을 기반하고, ABT e-Line의 차량과 WiTricity의 충전기가 모두 기타 제조 업체와 상호운용되도록 보장한다.

간소화된 충전 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수요 충족

소비자는 전기차 무선 충전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표현해왔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96퍼센트의 전기차 소비자가 무선 충전1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으며 이는 주차 보조 기능이나 자동 주행 기능2과 같은 다른 옵션보다 훨씬 더 큰 수요로 자리매김했다. ABT e-Line은 편리함, 안전 및 유럽 전체에 걸친 무선 충전 접근성을 증진하는 데 있어 동등하게 바람직한 새로운 전기차를 통해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전기차 소유자는 차량을 소유하는 데 있어 충전을 중요한 문제점으로 고려하는 경향이 있으며 잠재 소유자는 이러한 사항을 구매를 미룰 이유로 볼 수 있다. 코드나 케이블로 충전하는 것은 무겁고, 부피를 차지하거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어 불편하다. 아이나 백팩으로 팔이 가득 찼을 때나 비가 올 때 눈이 쌓였을 때는 더욱 불편한데 이러한 무선 충전은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주어 차량 소유자가 간단하게 주차하여 충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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