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의 전력 효율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2.5D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GPU) IP(2.5D Graphics Processor Unit IP가 저전력 AIoT 팹리스 반도체 회사인 액션스 테크놀로지의 듀얼 모드 블루투스 스마트워치 SoC 시리즈인 ATS3085S 및 ATS3089에 채택되었다.

저전력 소비와 높은 프레임 속도를 특징으로 하는 액션스 테크놀로지 스마트 워치 SoC인 ATS3085S 및 ATS3089 시리즈는 2D+2.5D 듀얼 GPU 하드웨어 가속 및 JPEG 하드웨어 디코딩을 지원해 뛰어난 그래픽 디스플레이 성능을 제공한다.

이 고도로 집적된 SoC는 단일 칩을 사용해 디스플레이 화면을 구동하고, 스포츠 및 건강 알고리즘을 실행하고, 블루투스 통화를 수행하고, 로컬 오디오 디코딩을 제공하고, 트루 와이어리스 스테레오(True Wireless Stereo, TWS) 헤드셋용 블루투스 오디오 전송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 팔찌 및 스마트 워치와 같은 최종 제품에 저전력 블루투스 5.3을 지원하는 성숙한 듀얼 모드 블루투스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ATS3085S 및 ATS3089 시리즈 SoC로 구동되는 스마트 워치 제품이 양산돼 시장에 출시됐다.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하드웨어 가속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스플레이 효과가 요구되는 MCU 및 MPU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고, 저전력 모드에서 벡터, 스칼라 및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어서 고성능, 고품질의 그래픽 처리 기능과 우수한 이미지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회사가 자체 개발한 콤팩트한 저전력 VGLite API 드라이버가 통합돼 인기 있는 LVGL(Light and Versatile Graphics Library)을 지원하므로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UI를 제작하고 리소스 규모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준다. 그뿐 아니라 GCNanoUltraV 2.5D GPU는 SVG 파일을 파싱하고 VGLite API를 통해 SVG 콘텐츠를 렌더링하는 베리실리콘의 오픈 소스 툴인 SvgVGLiteRenderer로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Scalable Vector Graphics, SVG)도 지원한다.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바이두 지도(Baidu Maps)와 다양한 오프라인 지도 포맷에 대한 지원을 확장해 사용자에게 더욱 풍부하고 유용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해왔다.

액션스 테크놀로지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저우전위(Zhenyu Zhou)는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스마트워치 SoC에 뛰어난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제공해 보다 매끄러운 UI 상호작용과 매력적인 시각 효과를 지원한다”며 “이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스마트 워치의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켜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글로벌 웨어러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베리실리콘의 IP 사업부 총괄부사장 겸 GM인 다이웨이진(Wei-Jin Dai)은 “스마트 워치 화면의 해상도와 재생률이 계속 개선되면서 GPU 성능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도 증가하고 있다”며 “베리실리콘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주요 GPU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적극적인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하며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강력한 그래픽 처리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액션스 테크놀로지의 스마트 워치를 장시간 착용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스마트 워치 SoC의 전력 대비 성능을 강화한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