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받은 혁신적인 AI 기반의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급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 레다테크가 자사의 LeddarVision™ 제품 발전에 있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와 Arm이 미친 중요한 기여도를 집중 조명했다. LeddarTech 소프트웨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시스템, 주차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첨단 소프트웨어다.
레다테크는 10월 8~10일에 개최된 AutoSens Europe 에서 자사의 LeddarNavigator 시연을 통해 자동차 혁신의 미래를 소개했다. 이 첨단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고성능 AI 기반 센서 융합 및 인식 소프트웨어인 레다테크는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세서 기술의 혁신적 성능을 강조했다. TI의 TDA4VE-Q1 프로세서로 구현되고 Arm의 오토모티브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통합하는 이 소프트웨어 기술은 성능과 기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LeddarVision 제품군 발전에 있어 Arm과 TI의 기술력이 미친 기여도 조명
· Arm은 자동차 사용 사례의 안전 및 성능 개선의 니즈 해결을 위해 설계된 고급 컴퓨팅 플랫폼으로 ADAS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LeddarVision의 효율성 개선에 있어 이들이 갖는 주요 역할은 두드러진다. Arm과 레다테크는 ADAS 인식 및 융합 스택 내의 주요 성능을 정의하는 알고리즘을 Arm CPU에 최적화시켜 Arm Cortex-A720AE CPU를 채택해 계산 병목 현상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다.
· TI의 고집적, 비용 효율적인 TDA4 제품군 프로세서는 단일 TDA4VE-Q1 프로세서에 구축된 최초의 포괄적인 저레벨 퓨전 기반 인식 솔루션인 LeddarVision 전면 진입 솔루션(LVF-E)에 사용된다. TDA4VE-Q1 프로세서의 효율적인 구현으로 시스템 성능 저하 없이 L2/L2+ 엔트리 레벨 ADAS 중 가장 낮은 시스템 비용의 실현이 가능해진다. 낮은 수준의 센서 융합 처리를 수행하는 TDA4VE-Q1은 기존의 Vision 및 딥 러닝 알고리즘과 Vision 전처리 가속화에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낮은 시스템 전력과 비용 발생으로도 높은 수준의 시스템 통합 달성이 가능하다. Pin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한 TDA4 제품군은 고급 단일 및 다중 모달 ADAS 센서 융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성능 또는 저비용 시스템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이 획기적인 협업의 산물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려면 사례 연구(https://shorturl.at/5ASNI)를 살펴보면 된다. 사례 연구에서 혁신의 경계를 확대해나가고 자동차 안전의 미래를 개척하는 두 기관의 여정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레다테크의 전략적 파트너십 담당 이사 Heinz Oyrer는 “TI와 Arm의 강점을 활용해 LeddarVision의 성능 개선은 물론 자동차 안전과 자율성의 미래에도 큰 진전을 보고 있다. 당사는 협력 관계를 통해 함께 업계 표준을 재편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LVS-2+ 및 LVF-E를 포함한 AI 기반 저레벨 퓨전 LeddarVision 제품의 강점들은 엄격한 5스타 NCAP 2025/GSR 2022 안전 표준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텔아비브, 몬트리올 및 퀘벡 시티에 소재한 시설에서 엄격한 연구 개발을 거치며 검증된 이 솔루션은 요청 시 주요 성능 지표 검토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