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ron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Umut Genc 박사

효과적인 배터리 관리가 주어진 배터리 크기에서 더 많은 사용 가능한 에너지를 안전하게 추출하는 것은 전기 자동차 고객이 요구하는 주행 범위를 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작용인 이 두 가지 간의 연결은 미래의 차량 아키텍처가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업계가 처음에는 배터리 관리에 두 가지 뚜렷한 접근 방식을 따랐지만,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일부 정보는 에지에서 처리하고 일부는 클라우드에서 처리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추세가 계속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덜 복잡한 처리가 에지의 간소화되고 비용 효율적인 장치에서 이루어지고, 클라우드는 더 효율적인 곳에서 컴퓨팅 집약적인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게 되므로 양쪽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실리콘 제조업체들은 이제 완전한 AI 칩셋의 높은 비용 없이 핵심 소프트웨어 계층의 통합을 보다 쉽게 ​​해주는 특수 SOC(칩상 시스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모니터링의 발전: 보다 정확한 평가를 향해

이 작업과 병행하여 전기 임피던스 분광법(EIS)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배터리 내의 각 개별 셀의 역학을 보다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으며, 업계는 BMS 솔루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표준 칩셋을 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SoX(모든 것의 상태) 및 잔여 유효 수명(RUL)을 더욱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물론 배터리 자체는 여전히 집중적인 개발의 대상이며, 에너지 밀도는 낮지만 더 긴 수명 주기 덕분에 안전성과 수명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하는 LFP 및 LMFP 화학에 대한 강력한 추세가 있습니다. 나트륨 이온도 더 저렴한 EV로 이어질 수 있는 비용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잡성과 비용 감소: BMS 아키텍처의 혁신

차량 제조업체가 어떤 공식을 선택하든 통합 비용과 복잡성은 점점 더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선 BMS 아키텍처는 각 슬레이브 배터리 모듈이 복잡하고 값비싼 배선 없이 마스터 장치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여 팩 복잡성을 줄이고 제조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온보드 충전기와 DC-DC 컨버터가 이제 BMS와 함께 단일 유닛으로 통합되어 통합 비용을 더욱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 구조 자체도 대체 아키텍처의 초점이 되었으며, 셀-팩 및 셀-차량 개념은 모듈 케이스를 제거하고 상호 연결 수를 줄여 엔지니어링 노력을 줄이고 생산을 단순화하며 무게를 줄일 가능성을 조사합니다. 

현대 차량에는 전기 시스템이 너무 많아서 전류 수준을 관리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12V 시스템과 배터리 모두에 적용된다. 전압이 높을수록 전류가 감소하고 케이블이 간소화되며 일부 토론에서는 이제 1200V만큼 높은 전압을 언급하기도 합니다. 

사실, 차량 자체의 아키텍처는 이제 재창조의 여지가 있습니다. 자동차는 차량 주변에 분산된 약 100개의 ECU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으며, 각각은 특정 작업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장치의 통합은 매우 복잡한 프로세스로 성장했으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덕분에 차량이 쇼룸을 떠난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이러한 많은 부분을 단순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업계는 보다 중앙 집중화된 아키텍처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는 섀시나 안전 장비와 같은 특정 영역을 관장하는 더 적은 도메인 또는 존 컨트롤러로 관련 업무를 결합합니다. 이는 필요한 물리적 통합 노력을 단순화하지만 소프트웨어에 고유한 요구 사항을 부과합니다. 

모든 징후는 자동차가 소프트웨어에 의해 점점 더 정의되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으며, 우리가 보았듯이 일부 제조업체는 이러한 전환의 초기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Eatron은 쉽게 배포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계층 (BMS용) 과 같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 이러한 미래 트렌드가 제공하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플랫폼을 계속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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