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BT 기반의 멀티레벨 디자인 채택
ABB코리아(www.abb.co.kr)는 6.6kV급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한 범용 고압드라이브로써 400~1000kVA의 용량을 제공하는 ACS 2000 신제품을 출시했다.
ACS2000은 공랭식 시멘트, 미네럴, 광산, 철강, 펄프 및 제지, 수처리, 발전 그리고 화학, 오일 및 가스산업의 팬, 펌프 그리고 컴프레서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표준 범용의 제품이다. ACS2000은 유연한 입력 라인의 결선, 저하모닉, 저 에너지 소모, 스태틱 VAR 보상 그리고 설치 및 시운전이 아주 쉬운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했다.
ACS2000은 고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이는 멀티레벨 전압형 인버터 (VSI) 기술, 고압 IGBT 전력 반도체 그리고 DTC (Direct Torque Control) 모터 제어 기술의 입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되어 있다. 이 기술들은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긴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가 가능하게 하며 유용성(Availability)을 높여 준다.
ABB는 “전압형 인버터 기술의 전통을 바탕으로 ABB의 기술 특허인 IGBT 기반의 멀티레벨 디자인에 따라 거의 정현파에 가까운 파형을 만들어 줌으로 일반 표준 모터와 케이블을 적용하여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다. ACS 2000 드라이브 제어 플랫폼은 고압 드라이브에서 최소의 손실로 최상의 토오크와 속도 제어 성능을 구현한 ABB 드라이브 제어 기술의 최고의 DTC 기술이 접목되었으며, 드라이브의 제어는 모든 조건하에서 즉각적으로 부드럽게 동작한다.”고 밝혔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