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전문가인 사일레시 치티페디, 더 큰 역할을 맡도록 승진 임명
커넥선트 시스템즈社(한국지사장: 박경배)는 사일레시 치티페디(Sailesh Chittipeddi)를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승진 임명 했다고 밝혔다. 치티페디 신임 사장 겸 COO는 엔지니어링, 운영, 품질 및 마케팅을 총괄하게 된다. 2006년에 커넥선트에 합류한 치티페디는 최근 커넥선트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링, 운영, 품질관리, IT 및 인프라 분야를 담당하는 공동 사장직을 역임한 바 있다.
스콧 머서(Scott Mercer) 커넥선트 회장 겸 CEO는 “치티페디 신임 사장 겸 COO는 커넥선트를 비롯한 커리어 전반에 걸쳐서 뛰어난 성과와 풍부한 경험을 지닌 업계 전문가이다.”라고 말하며, “커넥선트가 당면한 도전 과제에 대응하고, 이미징, 오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의 선두 업체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는데 있어, 그의 경험과 헌신, 추진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이 틀림없다.”고 덧붙였다.
사일레시 치티페디에 대하여
치티페디는 2006년 6월 글로벌 운영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커넥선트에 합류했으며, 2008년 4월 글로벌 운영 담당 수석부사장이자 CTO로 승진해 글로벌 운영, 품질관리, 전세계 제조 엔지니어링, 디자인 플랫폼 엔지니어링 및 구매 등을 총괄해왔다. 2009년 7월에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운영, 품질관리, IT, 관련 인프라 분야를 총괄하는 공동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커넥선트에 합류하기 전, 치티페디는 어기어 (Agere Systems), 루슨트테크놀러지 (Lucent Technologies), AT&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그리고AT&T 벨 연구소에서 17년간이나 다양한 운영관련 고위직을 맡았으며, 또한 루슨트 세마텍 (SEMATECH) 대표 및 AT&T 벨 연구소의 기술연구원을 지냈다. 치티페디는 오스틴에 위치한 텍사스대학의 MBA와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물리학 박사학위 및 노던 일리노이 대학의 물리학 석사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치티페디는 또한 반도체 공정, 반도체 패키지 및 디자인과 관련하여 61 건의 미국 특허를 소유하고 있으며, 40여 편의 논문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