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한국대표 이승수 www.infineon.com)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를 포함한 까다로운 전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전류 용량과 효율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TO 패키지는 JEDEC 표준인 H-PSOF (Heatsink Plastic Small Outline Flat lead)를 준수한다. H-PSOF 패키지 기술을 이용해서 출시하는 첫 제품인 40V OptiMOS™ T2 전력 트랜지스터는 최대 300A의 전류 용량과 0.76mOhm에 불과한 매우 낮은 RDS(on)을 제공한다.
높은 성능의 전력 반도체 부품을 이용하면 자동차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연비 향상과 전반적인 배기가스 저감을 요구하는 정부 규정을 준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규정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도 손실을 낮추고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전류 용량이 200A 이상이고 RDS(on)이 1mOhm 이하인 전력 MOSFET이 요구된다. 지금까지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MOSFET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다.
인피니언은 H-PSOF 패키지를 통해서 최대 300A 전류 용량 및 0.76mOhm에 불과한 RDS(on)을 특징으로 하는 40V 전력 MOSFET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이정표을 정립하게 되었다. 또한 H-PSOF 패키지는 통상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표준 D2PAK 패키지 (TO-263)와 비교하여 전체 치수와 크기가 작다. H-PSOF 패키지는 D2PAK 패키지 대비 풋프린트는 20퍼센트 작고 높이는 절반 가량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요흔 하나벡 (Jochen Hanebeck) 자동차 부문 사장은 “혁신적인 H-PSOF 패키지를 개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자동차 시스템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및 전력 반도체 시장의 기술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회사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고전류 MOSFET을 위한 이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은 고객사인 자동차 시스템 업체들이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 저감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적이며 신뢰성이 뛰어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