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비전 소프트웨어와 LabVIEW는 USB 3.0 프로토콜 기반의 USB3 Vision 카메라 표준 지원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NI Vision Acquisition Software 드라이버 패키지를 통해 새로운 USB3 Vision 카메라 표준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 표준은 USB 2.0 카메라와 대중적인 인터페이스인 GigE Vision 등과 비교하여 상당히 뛰어난 성능과 사용 편리성을 제공하며, 카메라에 직접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최고 400 MB/s의 대역폭과 4.5 W를 제공한다. USB3 Vision 카메라는 플러그앤플레이 기능도 제공하며 표준화된 함수를 통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USB3 Vision 표준화 위원회 위원장이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선임 엔지니어인 Eric Gross는 “30개 이상의 머신 비전 업체들은 USB3 Vision의 표준화에 참여해왔습니다. USB 3.0 포트는 소비 가전 및 산업용 컴퓨터 제품에서 주요 표준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 새로운 표준을 통해 다양한 비전 어플리케이션에 최신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카메라 업체인 Basler의 제품 매니저인 René von Fintel은 “연결이 쉽고 표준으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는 USB 카메라는 기존의 산업용 어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의료 시스템, 모션 분석 및 현미경 검사에서 사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USB3 Vision 표준은 USB 3.0 포트가 내장된 컴퓨터 제품 (NI PXIe-8135 임베디드 컨트롤러 포함)과 카메라를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한다. 개발자들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 NI Vision Development Module (새로운 3D 비전 기능, NI Vision Builder for Automated Inspection,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독립형 소프트웨어 환경 포함)이 제공하는 강력한 이미지 처리 라이브러리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