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조만간 중국시장에서 선보이게 될 레노보(Lenovo)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IdeaPhone K900’의 오디오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레노보 IdeaPhone K900에는 울프슨의 WM5102 HD 오디오 시스템온칩(SoC) 및 주변 소음 제거 기술(Ambient Noise Cancellation: ANC) 을 내장한 WM2000 이어피스(earpiece)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음성 프로세서 DSP와 더불어 WM5102 HD 오디오 SoC는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을 내장한 WM2000 이어피스 드라이버와 결합하여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언제 어디서나 선명하고 보다 자연음에 가까운 통화 음성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한다.
송신(Transmit-Path: Tx)과 수신경로(Receive-Path: Rx) 소음 감소와 더불어 에코 제거 등 스마트폰 사용시 발생하는 소음 감소 기능을 통합하여 보다 지능적이고 자연 대화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하면서 배경 소음 또한 감소해 준다. 수신자가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통화 음성의 90% 이상을 전달한다.
이와 더불어 113데시벨(dB)의 신호 잡음 대비(SNR) 성능과 저전력, 고성능 오디오 및 DSP성능을 통해 혁신적인 HD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여 제품생산자(OEM)에게 어떠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랫폼에서도 최소 전력만 사용하는 진정한 전천후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
울프슨의 Rx ANC 기술을 탑재한 WM2000의 저전력 고품질 이어피스 드라이버는 통화 중 최대 20dB의 소음을 제거하여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보다 효과적으로 음성을 전달하여 주변 소음 때문에 전화를 끊어야만 했던 상황을 현저히 줄여준다.
레노보 모바일 인터넷 디지털 홈(Mobile Internet and Digital Home: MIDH) 모바일 비즈니스 연구 개발의 에드워드 창(Edward Chang) 부사장은 “최근 스마트폰을 설계하는데 있어 오디오는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차별화 요소가 되었다”라며, “우리는 울프슨이 오디오 기술 분야에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다고 판단하여 최신 IdeaPhone K900의 오디오 기술로 채택하였고 고객에게 뛰어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