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배터리 연장용 전원관리칩 출시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배터리 구동형의 수 도 및 가스 계량기와 그 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소 모를 최소화하고, 총 시스템 대기 전류가 100nA인 초저전력 멀티모드 전원 관리 유닛(PM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PS65290 PMU는 MCU 슬립 모드를 위한 3가지의 공장 구성형(factory configurable) “올웨이즈 온” 전원 공급 장치 및 입력 전압과 벅 부스트 컨버터 중 자동 전원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MSP430F5328 MCU를 비롯한 TI의 초저전력 MSP430 MCU와 매끄럽게 동작할 수 있다.
이 최신 PMU의 저전력 “올웨이즈 온” 바이어스 전원 공급 기능(MCU 슬립모드용)과 3가지의(프리셋 전압의 10mA, 100nA 대기 전류(IDDQ) 슬립모드, 누설 전류 바이어스 컨트롤러) 공장 선택 옵션을 통해 단일 배터리로 1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TI는 산업용 반도체 시장을 이끄는 선두업체로, 스마트 그리드, 공장 자동화, 고전압 전력, LED 조명 및 제어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다양한 아날로그 IC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TI의 데이터 컨버터, 증폭기, 인터페이스, 절연, 클록킹, 전원 관리 디바이스 등은 고객들의 제품 차별화를 지원하며, TI의 소프트웨어, 설계 툴,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설계 주기를 간소화하고 가속화시킬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