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초접합(super-junction) 전력 MOSFET 제품 MDmesh M2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전, 저전력 소모 조명, 태양 미세 발전기 등에서 효율성이 더 뛰어난 전원 사용을 필요로 하는 전세계적인 흐름에 응답하는 제품으로 견고성도 향상되고 전력 밀도를 높일 수 있는 패키지 옵션으로 공급된다.
이들 MDmesh M2 시리즈 디바이스는 최첨단 초접합 기술로 구현돼 이전 제품보다 낮은 온 저항(RDS(ON))과 함께 보다 낮은 게이트 전하(QGD)와 입/출력 커패시턴스(Ciss/Coss)를 구현한다. 이러한 향상된 성능은 에너지 손실과 열 방출을 더욱 줄여주고 더 빠르고 효율적인 스위칭도 가능하다.
항복전압의 경우 시중 디바이스의 일반값이 600V인데 비해 이번 신제품은 650V로 향상되어 안전 마진이 더욱 높아지고 이를 통해 더욱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제품 시리즈는 PowerFLAT 5×6 HV 고전압 표면 실장 패키지를 옵션으로 추가해서 더욱 뛰어난 열 성능 및 전류 처리 기능을 작은 풋프린트와 낮은 프로파일로 제공할 수 있다. PowerFLAT 5×6 HV 옵션은 내년 1분기부터 공급이 가능하며 전력 밀도를 더 효율적으로 향상시켜 더 작은 크기로 신뢰성 저하 없이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차세대 설계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MDmesh M2 MOSFET은 노트북, 프린터, 게임 콘솔 제품의 전원 어댑터나 TV와 오디오 시스템의 내부 전원장치 등에 적합하다. ST는 “3W-25W 단일 스트링 LED 조명 엔진 및 고출력 정격의 멀티 스트링 조명 엔진용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열 효율과 성능이 좋아져서 더욱 큰 장점을 확인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PowerFLAT 5×6 HV 옵션은 태양광 마이크로인버터에 강력 추천”한다며, “MDmesh M2의 효율성을 소형 가전 및 사용 모듈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powerelectronic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