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몰렉스가 0.50mm 피치 이중 접촉 FFC/FPC 커넥터 2종(모델명: 502790 및 104060)을 출시,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사 버전 제품 중 신호 안정성과 소형 규격 조건 및 케이블 스타일에서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몰렉스는 이미 LCD/플라즈마 디스플레이 TV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0.50mm 피치 FFC/FPC 이중 접촉 커넥터를 개발한 바 있다. 이 커넥터는 접촉 지점의 먼지를 제거해 선명한 이미지 해상도를 구현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전기적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 커넥터의 이어 탭(ear-tab)은 케이블 정렬 기능을 제공하므로 작업자들은 전체 조립 공정 중에 눈으로 확인하면서 정 위치에 케이블을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이로 인해 전체 케이블을 쉽게 결합하고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데 이 케이블 모델들은 진동에 잘 견디며 탁월한 접촉부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번에 출시된 502790 및 104060 시리즈는 견고하면서 보다 컴팩트한 크기를 제공한다. 또한 동일하게 기본적인 제품 기능을 제공하지만 여러 가지 결합 FFC/FPC 설계도 가능하므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적용범위가 넓다.

몰렉스 www.molex.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