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esyn, 업계 최고 수준의 전류 밀도 정격 비절연 DC-DC 모듈 발표

아티슨(Artesyn Embedded Technologies)은 높은 수준의 전력 밀도 정격과 일반 효율 95.5%를 제공하는 LGA80D DC-DC 모듈을 발표했다. 차지 면적이 25.4 x 12.5mm(1 x 0.5인치)에 불과한 이 혁신적인 비절연 장치는 독립적이고 구성 가능한 40A 100W 출력 2개를 제공하며, 이들을 구성 가능한 하나의 80A 200W 출력으로 결합할 수도 있다.

또한 설계 엔지니어가 최대 4개의 장치를 병렬 연결하여 더 높은 전류 정격의 레일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320A를 단일 전력 LGA80D는 아날로그 제어 기능과 디지털 제어 기능이 모두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저항기를 통해 제어하거나 업계 표준 P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 및 모니터링할 수 있다.

서버 프로세서, FPGA, 슈퍼컴퓨터,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통신 장비와 같은 고전력 장치를 사용하는 그래픽, 데이터 또는 비디오 처리 등의 적용 분야가 Artesyn LGA80D 디지털 DC-DC 변환기의 전류 밀도, 효율 및 제어 유연성의 혜택을 입을 전망이다.

Artesyn Embedded Technologies DC-DC 기술 마케팅 책임자 Andy Brown은 “통신 및 데이터 센터 시스템의 회로 기판이 복잡해지고 집약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든 부품이 최대값을 제공하면서 물리적 크기는 줄여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고 설명하며, “전력 변환에 사용되는 면적을 줄여 컴퓨팅 성능 향상에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비절연 변환기의 전류 밀도(제곱인치당 A)를 높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1제곱 인치만 추가해도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확보한 공간을 처리 기능 향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티슨은 간단한 평가, 구성 및 모니터링을 위해 PC 기반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평가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