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협 피치, 고 신뢰도 커넥터를 필요로 하는 자동차 회사, 텔레비젼용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및 기타 제품의 설계 담당자들을 위한 FFC/FPC 커넥터 2종을 출시했다. 이 커넥터들은 점점 증가하는 정보용 기기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공간과 무게, 단가를 모두 줄여주는 0.5mm및 1.0mm 피치 형태로 제작됐다.

몰렉스, Easy-On FFC/FPC 커넥터
몰렉스, Easy-On FFC/FPC 커넥터 (이미지. 몰렉스)

0.5mm 및 1.0mm 피치의 Easy-On FFC/FPC 커넥터들은 먼지와 오염물질을 기존의 단일 하부면 컨택 단자보다 더 잘 제거할 수 있는 이중 하부면 컨택 구조를 채택했다. 이 두 제품들은 하우징 상부에 진공을 위한 픽앤플레이스 공간을 제공하므로 보드 조립을 쉽게 해 원가 절감에 기여할 뿐 아니라 케이블 후면 탭 잠금 장치를 통해 더욱 완전한 체결도 가능케 한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열에 강한 수지로 하우징을 마감했으며 4 -80개의 회로가 준비되어 있다. 서로 다른 높이의 제품을 체결하는 구조를 채택한 이 제품은 기기 설계에 유연성을 더해준다. 0.5mm 커넥터는 특히 단일 및 이중 구조의 접점을 제공함으로써 회로의 크기, 높이 및 케이블 스타일이 어떤 종류이든 안정적인 체결성을 보증해준다.

이경윤 한국몰렉스 제품 매니저는 ”Easy-On FFC/FPC 커넥터는 가볍게 설계되었으면서도 안정적인 신호를 전달하므로 소비가전 및 자동차를 비롯해 의료용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의 커뮤니케이션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고 밝히고, 몰렉스는 고객사들의 요구에 귀 기울여 작고 타이트한 패키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용되는 이 제품을 비롯해 폭넓은 커넥터 제품 라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