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다양한 피트니스 및 웨어러블 기기의 활용성을 확장하기 위해 방수형 MEMS 압력센서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는 화학적 호환성, 안정성, 정확성을 겸비한 방수 MEMS 압력 센서 LPS33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피트니스 트래커 및 다른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해 진공청소기, 범용 산업용 센싱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원통형 금속 패키지 내부의 점성형 포팅 젤(Potting Gel)로 보호되는 IPx8 등급의 LPS33W는 염수, 염소, 브롬을 비롯해 손세정제 및 샴푸와 같은 세제와 n-펜탄(N-Pentane)과 같은 경공업 화학물질 및 니코틴(e-Liquid)도 견뎌낼 수 있다. 패키지 리드는 뛰어난 내식성을 제공하며, 원통형의 폼팩터 덕분에 밀폐형 인클로저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O-링과 함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LPS33W는 고성능 모드에서는 15µA, 저전력 모드에서는 3µA, 파워-다운 모드에서는 1µA 만으로 동작할 수 있어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의 런타임을 극대화하게 해준다. 128bit FIFO는 최대 40개 슬롯의 32bit 압력 및 온도 데이터를 저장하므로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입을 최소화해 전력소모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