팹리스 IC 설계회사인 에이스피드 테크놀로지의 VC8000E 비디오 인코더와 ZSPNano DSP가 ‘쿠폴라(Coupola) 360’ SoC에 채택되었다.

‘쿠폴라360’은 다중 이미지 스티칭 기능의 SoC로 화상 회의, 자동차(차량용 블랙박스), 비디오 감시, 360도 대중용 카메라 등 다양한 응용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VC8000E는 H.265/H.264 인코딩 표준을 지원하며 대중용 카메라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저전력, 고성능, 실시간 스펙을 갖추고 있다. ZSPNano DSP는 고도의 전력 효율과 완벽한 프로그래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풍부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에이스피드가 고객사의 오디오 및 음성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히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스 린(Chirs Lin) 에이스피드 테크놀로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쿠폴라360 다중 이미지 스티칭 SoC는 베리실리콘의 주요 IP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고화질 H.265/H.264 이미지 인코딩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카메라, 감시용 카메라, 화상 회의와 같은 다양한 고화질 애플리케이션에 쿠폴라360을 적용하도록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쿠폴라360 시리즈에 대한 세계 시장의 주목과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총괄부사장 겸 IP 사업부 총괄매니저는 “고해상 비디오 인코딩과 저전력 오디오/음성 DSP가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일반용, 산업용, 자동차용 기기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그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생산 검증을 완료한 베리실리콘의 IP와 폭넓게 구축된 SDK를 바탕으로 고객사는 선도적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이스피드와 같은 업계 선두 주자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베리실리콘의 오디오, 비디오, 음성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생태계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