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옵스(DevOps)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깃랩(GitLab)은 고객들이 서비스 및 기술 파트너 커뮤니티를 통해 깃랩 플랫폼의 가치를 충분히 활용하고, 깃랩의 시장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글로벌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Partner Program)을 런칭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깃랩의 전문적이며 독창적인 단일 애플리케이션과 성장하는 파트너 커뮤니티의 뛰어난 서비스 및 기술 솔루션이 결합하여 고객들이 자사의 비즈니스를 데브옵스 체계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구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글로벌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Partner Program)
글로벌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Partner Program)

깃랩은 지난 1월, 글로벌 채널 부사장으로 미셸 호지스(Michelle Hodges)를 영입하고, 채널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깃랩은 신규 고객 및 평균 연간반복매출(ARR: Annual Recurring Revenue) 측면에서 모두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은 특히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들에게 상당한 성장 및 이윤 기회가 창출되도록 지원한다. 깃랩은 전통적인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기존의 계층식 또는 등급제 구조 대신, 파트너에 대한 인센티브와 투자를 기반으로 데브옵스 생태계 전반에 걸쳐 깃랩의 기술과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파트너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로벌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Partner Program)
글로벌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Partner Program) 혜택

글로벌 채널 부사장인 미셸 호지스는 “기업들이 깃랩을 기반으로 데브옵스 실행사례들을 발전시켜 나감에 따라, 우리는 고객을 위한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데 상호 협력할 수 있는 파트너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전략적 관계 및 모든 파트너가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기반으로 파트너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있다. 우리는 파트너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성장시키고, 고객을 위한 보다 탁월한 서비스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깃랩은 단일 도구(툴)로 클라우드 기반 SW 개발 단계들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이미 사용하고 있던 툴들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 데브옵스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브옵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등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깃랩과 손잡고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깃랩은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의 개시와 함께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데브옵스 혁신을 위해 깃랩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3가지 트랙으로 제공된다:

•오픈 (Open) : 이 트랙은 리셀러와 SI 업체를 비롯해 기타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들에게 가장 적합하다. 이 트랙의 파트너는 깃랩의 채택 및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 및 기회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따른 혜택과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인센티브는 제품 가격 할인, 리베이트, 소개료 등으로 제공된다.

•선택 (SELECT) : 이 트랙은 깃랩의 채택 및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고객에게 높은 가치의 데브옵스 전문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파트너들과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의 대부분은 전문적인 컨설팅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깃랩 자체의 사용 사례를 개발하고, 깃랩 제품의 매출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 (TECHNOLOGY) : 이 트랙은 깃랩과 그들의 제품을 통합하여 솔루션을 보완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기술 파트너(독립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ISV)를 대상으로 한다. 기술 파트너는 클라우드 플랫폼과 쿠버네티스(Kubernetes), 레거시 데브옵스 솔루션을 통합하여 깃랩 고객의 솔루션과 역량을 확장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깃랩의 공공부문 마스터 유통업체인 카라소프트(Carahsoft)의 오픈소스 팀 매니저인 윌리엄 로즈(William Rose)는 “깃랩의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은 대행사가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기술을 통해 자체 코드 개발과 공급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 전략 실행 능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며, “우리는 깃랩은 물론, 우리의 리셀러와 새로운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의 다른 회원사들과 협력하여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향상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깃랩의 제휴협력담당 부사장인 브랜든 정(Brandon Jung)은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장함에 따라, 우리는 가장 큰 클라우드 및 쿠버네티스 제공업체들과 현재 전략적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은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는데 적합한 인력 및 프로세스, 플랫폼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를 하나로 결집시키는 것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목표를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