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O는 (양면) 접착 테이프와 비슷한 속성을 갖지만 액체 형태로 도포되는 접착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생산 공정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액체 압력 민감성 접착제는 정확한 분사가 가능하고 부품이 결합되면 즉시 완전 자동화 공정을 통한 추가 공정이 가능하다. 접착제는 특히 스마트폰 스피커 또는 디스플레이 프레임과 같은 전자 제품에 적합하다.

접착 테이프는 전자 산업의 여러 결합 작업에 사용된다. 접착 테이프의 장점은 두 부품을 함께 누르면 즉각적인 접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두 가지의 큰 단점이 있다. 첫 번째는 작거나 복잡한 테이프 지오메트리 사용 시 자동화 처리에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캐리어 물질의 낮은 강성과 높은 접착력으로 인해 불가능하게 된다. 두 번째는 프레임 본딩에서와 같이 충진률이 낮은 구조에는 지오메트리 형상 절단에 따른 대량의 폐기물이 포함되어 이로 인한 부품 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DELO의 액체 압력 민감성 접착제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다. 접착제를 액체 형태로 직접 분사하면 이후 자외선에 의해 조사된다. 이를 통해 테이프의 특성인 끈적거리는 표면이 발생하며,  접착할 부품을 누르는 직후 접착제가 초기 강도에 진입하므로 고정 장치 없이 바로 결합된 부품을 공정 처리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