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케미컬이 MU 아이오닉 솔루션즈와 공유하는 리튬 이온 이차 전지에 관한 특허(유럽 특허출원 번호 06 83 2384.9호, 이하 ‘이 특허’)가 유럽에서 획득되었다.
이 특허는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에 관한 것으로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의 주류인 니켈 함유 정극재와 디플루오로인산리튬을 포함하는 전해액의 조합에 관한 것이다. 이 특허는 이미 일본, 미국, 중국, 한국에서 성립된데 이어 전기 자동차의 수요가 신장하고 있는 유럽에서도 새롭게 특허가 인정되어 독일에서 권리가 성립되었다는 의미를 지닌다.차재용 전지에 있어서 전지의 고용량화를 위해 단위 체적당의 에너지 저장량이 큰 니켈 함유 정극재가 사용되는 추세이다. 이 특허 기술에서는 디플루오로인산염이 유효 성분으로서 작용하는데 특히 니켈 함유 정극재를 사용한 전지의 출력 특성 및 반복 충방전에 수반되는 용량 유지 특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양사는 차재 용도로 기대되고 있는 고수명·고출력·고속 충전 가능한 전지의 구축에 매우 유용한 기술외에도 차재용 리튬 이온 이차 전지용 재료에 관한 특허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