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IoT 칩셋 분야 전문 업체인 소니 세미컨덕터 이스라엘(SSSI)이 알테어 ALT1255라는 신형 저전력 NB2 칩셋을 출시했다. 5G 통신을 지원하는 ALT1255는 통합 SIM(iSIM) 및 사용자 MCU,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GSM/GPRS 폴백 모뎀을 갖추고 있다.

ALT1255 칩셋은 소비전력이 적고 가격도 합리적이므로 다수의 기기를 전 세계 수준에서 연결하여 핵심 인프라, 의료 기기, 물류 트래커 및 다양한 저전력광역통신(LPWA) 애플리케이션을 감시, 관리 및 통제할 수 있다.

소니, 신형 NB-IoT 통신용 저전력 셀룰러 IoT 칩셋

ALT1255는 성숙단계에 들어섰고 널리 사용 중이며 세계적으로 인증 받은 NB/2G 기술을 사용하는 LTE-M/NB용 ALT1250 칩셋을 기반으로 SSSI가 자체 개발한 것이다. ALT1255는 알테어 제품군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모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레이어 및 API를 공유하여 빠르고 손쉬운 통합이 가능하다.

SSSI의 프로덕트 관리 및 마케팅 부사장인 디마 펠드먼(Dima Feldman)은 “현재 시장에서는 기능이 풍부하고 2G 폴백이 가능한 완전 통합형 NB-IoT 셀룰러 칩셋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LT1255에 기반한 모듈 디자인은 신뢰 가능한 연결성을 스마트 계량기, 물류, 원격 계측 및 스마트 시티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ALT1255의 내장형 iSIM은 비용, 크기, 전력과 관련된 장애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보안층을 제공한다. GSM/GPRS 모뎀은 LPWA 네트워크의 커버리지 간극을 메우며 2G/NB 커버리지가 혼재된 국가 내에서 미래에도 활용 가능한 기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소비전력 ARM Cortex-M4 MCU는 모뎀의 기능에서부터 완전히 분리 되어서 다양한 IoT 및 감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는데 ALT1255는 이 MCU와 적응층을 통합해 현존하는 생태계 내부에서 상호 연결되도록 했다.

SSSI의 솔루션에는 매우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이 포함된다. 소비전력 측면에서 효율적인 COAP와 LWM2M와 같은 통신 프로토콜은 이미 다양한 산업군에서 채택 중이며SSSI의 솔루션도 이러한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소니의 Altair 제품군 중 하나인 ALT1255는 통신사, iSIM 생태계 파트너, IoT 기기 개발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여러 산업군에서 이미 널리 수용되고 있다. ALT1255 칩셋은 신속한 모듈 및 기기의 인증을 가능케 하는 GCF인증을 받았다.

현재 구매 가능한ALT1255 플랫폼은 이미 주요 모듈 업체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