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1~5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센싱 기술 분야 전문업체인 LeddarTech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를 구동하는 3D 컴퓨터 비전 회사 서울로보틱스를 Leddar Ecosystem에 합류시켰다.

Leddar Ecosystem은 LeddarTech와 제휴를 맺고 ADAS와 AD 솔루션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는 대표적 기술 기업들로 구성됐다.

서울로보틱스는 자체 개발한 SENSR 3D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LiDAR 인지 기술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LiDAR 데이터를 높은 정확성으로 분석, 처리해 리테일, 물류, 스마트 시티 업계가 3D 관련 인사이트를 확보하도록 해준다. 서울로보틱스는 2019년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최고 테크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DB-Stars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몇 년간 주목받는 회사이다.

LeddarTech와 서울로보틱스는 셔틀, 로보택시, ADV(자율주행 배달 차량), 버스, 중장비 차량용으로 설계된 LeddarTech의 Leddar™ Pixell을 보완하는 실시간 첨단 인지 솔루션 개발 관련 협력을 진행한다. 180도 시야각 3D 플래시 솔리드 스테이트 LiDAR 센서인 Leddar Pixell은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LiDAR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제품은 최근 중국 선전자동차전장산업협회(SZAEIA)로부터 Outstanding & Innovative Product Award 상을 받았으며 CES 2020에서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하기도 했다. LeddarTech와 서울로보틱스의 파트너십은 양 사의 기술 전문성을 활용, 성능과 내구성이 향상되고 시장 출시 기간과 비용을 줄인 LiDAR 기반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할 것이다.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공동 설립자 겸 대표는 “Leddar Pixell과 같은 강력한 LiDAR 센서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 해석하기 위해 가장 최신형의 3D 인지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 회사의 인지 플랫폼 SENSR은 더 강력한 형태로 3D 데이터를 이해, 해석하기 때문에 고도로 정교한 LiDAR 기반 인지 성능을 통해 시장에 더 잘 대응할 수 있다. Leddar Ecosystem을 통한 협업을 통해 앞으로 맵 데이터 없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이 향상된 형태로 객체 인식 및 분류, 속도 측정, 방향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샤를 불랑제(Charles Boulanger) LeddarTech CEO는 “LiDAR용 3D 인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인정받는 서울로보틱스와의 제휴를 통해 LeddarTech 및 고객사들은 앞으로 혁신적이고 기능이 향상된 서울로보틱스의 LiDAR 기반 인지 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양 사의 협업을 통해 모빌리티와 산업용 시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Leddar Pixell이 통합돼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솔루션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