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 제작소가 자동 운전을 대응하는 작업 현장용 차량의 동적 기울기 감지 및 위성 측위 시스템(GNSS)을 지원하는 6축 단일 패키지(6DOF) 3D MEMS 관성 센서 SCHA63T 시리즈를 개발했다.

본 제품은 그 동안 하이엔드 관성 측정 장치(IMU) 모듈에서만 가능했던 기계의 움직임과 위치를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가능하게 한다. 이에 따라 안전하고 견고하며 검증된 설계를 보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허받은 이 제품은 바이어스 안정성 및 노이즈와 같은 주요 매개 변수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여 전체 측정 축의 직교성을 교정해준다. 따라서 고객이나 시스템 통합자들은 추가 교정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높은 기계적 충격이나 진동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이 제품은 자가 진단 기능(※1)도 갖추어 MEMS 소자 내부의 움직임으로부터 신호 회로 전체까지 적절한 조치를 확인하도록 한다. 이 제품은 또한 차재 대응품과 같이 ASIL D(※2) 시스템 개발에도 대응하고 있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나 자율 항법 차량, 위성 측위 시스템(GNSS) 기기 등의 각 시스템의 고정밀화에 기여하게 된다.

무라타
무라타, 6축 3D MEMS 관성 센서

제품의 특장점
– 교차축 교정으로 직교 오차가 0.14° 미만
– 뛰어난 진동 내성
– 광범위한 자가 진단 기능

제품 사양
– 바이어스 안정성(최저) ~1°/h(실온)
– 자이로 노이즈 밀도 0.0015°/s/√Hz
– 각속도 측정 범위 ±300°/s
– 가속도 검출 범위 ±6g
– 동작 온도 범위 −40°C~+110°C
– 전원 전압 3.0V~3.6V
– Interface SPI digital interface
– 하우징 컴포넌트 크기 19.71㎜ × 12.15㎜ × 4.6㎜ /32핀

주요 용도
정확한 관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이 제품은 높은 정확도와 신뢰성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위성 측위 시스템(GNSS)과의 통합으로 신뢰성이 높을 뿐 아니라 관성 데이터를 자주 업데이트하므로 견고하고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관성 측정 장치 (IMU)
– 네비게이션, 자기 위치 측정
– GPS어시스턴스, 지형/자세 교정측량 장비
– 기계 제어・지침
– 농업 기계 정밀 지도건설 기계 자율성 및 운전자 지원
– 동적 경사 측정
– 모션 분석 및 제어
– 플랫폼 및 카메라 안정화
– 로봇 제어 및 무인 항공기

본 제품에 대한 상세 자료는 6DoF 자이로 가속도 콤보 센서「SCHA63T시리즈」에 있다.

※1 이상검지를 스스로 진단하고 출력으로 알려주는 기능.
※2 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자동차 안전수준)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A < B < C < D 의 순서로 높은 수준의 안전 대책이 요구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