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PLC 얼라이언스(Alliance)가 파나소닉이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인 HD-PLC 기술 사양을 국제전기전자학회(IEEE) 표준 협회에 제안했다.

이를 통해 HD-PLC 얼라이언스가 권장하고 최근 개선을 더한 기술의 속도와 거리를 통합하게 된다.최근 공개된 IEEE 1901-2020 표준은 기존 금속 회선(제어 케이블, 동축 케이블, 전력 케이블 등)을 활용한 고속 장거리 유선 통신을 지원하는 최신 HD-PLC 기능을 담아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HD-PLC는 무선 통신 시스템보다 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이다. 또 기존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 빌딩, 공장 등의 실내는 물론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는 실외까지 네트워크 인프라를 망라할 수 있다.

미야베 요시유키(Yoshiyuki Miyabe) HD-PLC 얼라이언스 선임고문 겸 파나소닉 수석관리책임자는 “파나소닉과 HD-PLC 얼라이언스가 힘을 모아 개발한 HD-PLC 기술이 IEEE 1901-2020 표준으로 공개됐다”며 “우리는 이런 표준화가 다가오는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HD-PLC가 혁신적인 기술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D-PLC 얼라이언스는 고화질 전력선 통신(High-definition Power Line Communication, HD-PLC) 기술 사용을 확대해 통신 호환성을 확보한다는 목표로 인증 프로그램과 로고를 통해 이 기술을 알리고 있다. 지금의 3세대 통신 호환성 서비스와 더불어 향후 IEEE 1901-2020에 부합하는 4세대 상호운용성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환경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