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부품 산업에 걸쳐 컷 테이프 제품에 대한 추적 가능성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컷 테이프 제품의 경우, 유통업체의 레이블 봉투를 함께 보관하지 않는 한 그것이 어떤 제품인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Digi-Key Electronics가 컷 테이프 제품에 직접 표시되도록 정보를 인쇄하는 고급 추적 기능인 부품 추적 서비스를 시작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고객들은 컷 테이프 제품을 더 간편하게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기능을 통해 있다.

컷 테이프 제품에 부품 추적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추적 가능성 및 제품 맞춤 서비스가 개선되었다. 즉, 엔지니어들이 컷 테이프를 보고 제품, 생산지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부품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 추적하게 된 것이다.

Digi-Key 컷 테이프에 이러한 정보가 표시되면 고객이 컷 테이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Digi-Key 추적 가능성 포털에 액세스하여 필요한 추가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Digi-Key는 이러한 수준의 맞춤화 및 개선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유통업체로서 2021년 6월까지 36,000종의 부품에 대해 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8mm 너비의 종이 캐리어 테이프 제품에 인쇄할 수 있는 정보로는 판매 주문, 청구서, 품목(세부 정보 ID), 날짜 코드, 로트 코드, Digi-Key 부품 번호, 제조업체 부품 번호, 제조업체 이름, 수량, 생산 국가, 카탈로그 설명, 고객 번호, PO 번호가 있다.

주문은 최소 200mm(약 8인치) 길이여야 한다. 4mm 피치 테이프의 경우 부품 50개, 2mm 피치 테이프의 경우 부품 100개에 해당한다. 부품 추적 정보는 영어로 인쇄된다.

현재 부품 추적은 8mm 종이 테이프 제품으로 제공되며 이 서비스는 향후 확대될 예정이다. Digi-Key는 고객 수요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이 서비스에 다양한 SKU와 크기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필수 최소 주문 수량을 충족하는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