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암호화 분야 선도기업인 에코웍스(Echoworx)가 에코웍스 이메일 암호화(Echoworx Email Encryption) 플랫폼에 비밀번호 없이 안전하게 인증할 수 있게 하는 생체 인증 옵션을 도입한다.
에코웍스는 증가세에 있는 7개 인증 옵션과 함께 생체인식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체들이 등록하거나 질문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몇 초 안에 암호화된 의사소통 수단에 접속할 수 있게 한다.
마이클 긴즈버그(Michael Ginsberg) 에코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 의존하고 있어서 모바일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고객 접근 채널”이라며 “이 때문에 우리는 지문과 얼굴 인식 기능을 이미 모바일 기기에 내장했듯이 암호화된 메시지에 접근하는 데 생체 인증 기능을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사용할 필요가 없는 미래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생체인식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선두 기술임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대기업의 60% 이상이 2022년까지 업무의 50% 이상을 비밀번호 없이 인증하는 방법을 시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웰스 파고(Wells Fargo) 같은 주요 기업들은 이미 생체인식 기능을 시행하고 이에 의존해 안전한 정보에 순조롭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에코웍스의 주문형 암호화 기술은 조직체(기업체)들이 이메일을 8가지 방법으로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하고 27개 언어를 지원하며 7개 인증 옵션을 제공한다. 또 에코웍스는 생체인식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발전하는 디지털 세대 직원들과 연결된 고객을 수용하는 데 필요한 주문형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입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