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핀테크(Razer Fintech)와 아이데미아(IDEMIA)가 싱가포르 최초의 LED 기반 레이저 카드로 ‘핀테크 페이먼트 카드’ 부문 싱가포르 비즈니스 리뷰(SBR) 테크놀로지 엑셀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선불카드는 비자카드를 받는 어떠한 가맹점에서든 페이먼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레이저 핀테크의 이월렛 플랫폼과 연계돼 아무런 불편이 없는 가상 페이먼트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월렛의 게임 중심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는 레이저 카드는 전자 방식의 페이먼트 터미널에 연결해 전력을 공급받으며 그 다음 카드에 내장된 LED에 전력을 공급해 페이먼트 처리가 되는 동안 몇 초에 걸쳐 카드에 불이 들어오게 한다. 이 기술은 과거 배터리 전력에 근거한 카드를 구시대의 유물로 만들 것이다.
모든 카드는 개별 고객의 레이저 페이 모바일 앱과 연계돼 신용카드 터미널에서 어떤 접촉도 없이 페이먼트가 이뤄지도록 하며 그 다음에 해당 금액이 이월렛 잔액으로부터 차감되게 한다.
아이데미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관 담당 전무이사 로메인 자놀로(Romain Zanolo)는 “아이데미아는 품질과 이노베이션에 가장 중점을 두며 이는 고객들의 독특한 비즈니스 필요에 맞춰 주문형으로 만들어진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통해 반영되고 있다. 레이저 핀테크가 게임 생태계에서든 빠른 성장을 거두는 핀테크 시장에서든 이노베이션과 수월성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듯이 우리는 레이저의 고객들에게 이월렛 사용자들에게 지위나 기술 측면에서 독특하고도 매력적인 페이먼트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저 카드 출시에 맞춰서 회사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월까지 1337명의 베타 사용자들에게 시스템 공개를 했다. 다른 모든 아이데미아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레이저 페이 카드도 페이먼트 편의를 위해 첨단의 접촉식 및 비접촉식 거래 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카드는 또한 ISO 사양 및 설계와 부합되고 EMV 칩과 자기 띠 표준을 준수하는 등 신용카드가 갖춰야 하는 모든 요건을 따르고 있다.
레이저 핀테크 CEO 리 리멩(Lee Li Meng)은 “많은 우리 회사 서비스 사용자가 고급 게임 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제품 및 솔루션의 수월성 면에서 매우 엄격한 표준을 요구하고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 당사의 레이저 카드는 바로 그러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금까지 고객들에게 매우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아왔다. 아이데미아는 카드 제작 및 보안 분야에서 지금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적을 기록해왔다. 아이데미아의 기술을 근거로 우리 회사는 수준 높은 고객들에게 스타일과 실속 측면에서 우리 금융 서비스로부터 더 높은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