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가 가장 어렵고 널리 퍼져 있는 인프라 문제의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Intelligent Infrastructure Solution, IIS)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교통망과 공공장소를 추적 관찰하기 위해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와 블루시티(Bluecity)의 강력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이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분석과 예측 결과를 실시간으로 창출해 차량 통행과 군중 흐름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며 취약한 도로 사용자들을 보호한다.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벨로다인이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이 제품은 퀘벡과 브리티시 컬럼비아를 포함한 북미 여러 도시에 이미 설치됐고 뉴저지주에 곧 설치되며 앞으로 미국 전역에 더 설치될 예정이다.

또 벨로다인은 럿거스대학 첨단 인프라 및 교통센터((Rutgers Center for Advance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ation, CAIT)와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Alpha Prime™)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도 발표했다. CAIT는 뉴저지주 교통부(New Jersey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NJDOT)와 협력해 미들섹스 카운티-스마트 모빌리티 테스팅 그라운드(Middlesex County-Smart Mobility Testing Ground, MC-SMT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뉴브런즈윅(New Brunswick)에 있는 다수의 교차로에 이 솔루션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이동성 데이터 수집, 분석 및 공유 기술의 시험대 역할을 수행해 미래에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커넥티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의 구축을 돕게 된다. CAIT는 다른 센서 솔루션 및 경쟁적인 라이다 시스템을 실험한 엄격한 실험·심사를 거친 후에 벨로다인 솔루션을 선정했다.

럿거스대학 첨단 인프라 및 교통센터 교수 겸 센터장인 알리 마허(Ali Maher) 박사는 “이동성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은 자율 주행 자동차를 교통 시스템에 통합하고 보행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순환이 잘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모든 환경 여건에서 자동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등 다양한 교통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솔루션은 우리가 모든 도로 사용자를 위해 더 안전한 환경을 창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라이다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적으로 구식 교통 인프라 시스템을 개축하려는 정부가 늘어나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가 자동차, 도로, 교통 시스템의 현대화를 위해 2조2500억달러를 투자할 것을 제안함으로써 이러한 움직임을 선도하고 있다. 커넥티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세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벨로다인은 인프라가 이러한 산업이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고 “블루시티의 AI 기반 통행량 추적 관찰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강화된 우리의 솔루션은 도로와 교통 인프라를 스마트 도시를 위한 것으로 변혁하는 노력의 핵심으로서 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미래로 가는 길을 닦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프라를 변혁하는 벨로다인 솔루션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창출해 통행량을 정확히 추적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은 모든 조도와 기후 조건에서 데이터를 확실하게 수집해 1년 365일 24시간 운영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 도로 사용자들을 탐지하는 다중 모드의 분석을 통해 안전을 향상한다. 이는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것들을 예측, 진단, 대응할 수 있어서 지방 자치정부와 기타 고객사들이 올바른 조치를 취하기 위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레이더 및 카메라 기반 시스템보다 비용 효과적이고 설치하기가 더 쉽다. 레이더 및 카메라 기반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교차로나 고속도로 구간을 탐지하는 데 여러 개의 센서가 필요한데 비해 이 솔루션은 교통 통행 감시 기둥에 단 하나의 라이다 센서만 설치하면 동일 구간 전체를 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들보다 비용이 낮다. 이 솔루션은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Alpha Prime), 울트라 퍽(Ultra Puck™), 퍽(Puck™) 및 벨라레이(Velarray) 센서로 작동한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는 민간인을 대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개인의 얼굴 특징은 식별하지 않는다. 라이다는 모발과 피부색같이 세부적인 것은 기록하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로만 구성된 시스템보다 개인 비밀 보호에 유리하다.

닐 다얄(Neel Dayal) 로저스 커뮤니케이션스(Rogers Communications) 혁신 및 파트너십 담당 수석 이사는 “로저스는 벨로다인 및 블루시티와 협력해 캐나다의 첫 번째 5G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인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킬로나(Kelowna)의 통행량 추적 관찰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 사업은 이 라이다 기반 솔루션이 문제가 많은 교차로에서 사고 직전 상황을 어떻게 추적하는지를 보여줬다. 지방 자치정부는 이 솔루션의 데이터를 사용해 비용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도로의 안전을 향상하는 중요한 일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사드 레사니(Asad Lesani) 블루시티 CEO는 “익명성과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도로 사용자들의 상세한 통행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벨로다인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벨로다인의 센서는 동종 최고로서 이 솔루션은 스마트 도시 산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중요한 교통 인프라 난제를 해결

벨로다인 라이다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안전성 분석.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의 사고 직전 분석 결과는 차후 충돌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도로 안전 문제를 예측, 진단 및 대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재의 카메라 기반 솔루션은 각 교차로나 인정된 공공구역에 몇 개의 카메라가 필요하고 일반적으로 프로세싱해 최종 분석 결과를 얻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교통 통행량의 분석 결과는 시스템을 특정 시간대와 특정 조건에서만 운영하면 완전한 것이 될 수 없다.

통행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믿을 수 있는 통행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모든 유형의 기후 및 조도 조건에서 혼잡과 해소 정도에 따라 교통 신호등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현재의 기술은 대체로 자동차에 관한 데이터만 제공하는 반면 이 솔루션은 취약한 보행자와 자전거 사용자를 포함한 다양한 도로 사용자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라이다는 개인의 휴대폰과 상호작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밀집된 구역에서 개인비밀을 유지하면서 사람들을 정확히 추적할 수 있게 한다.

군중 분석. 이 솔루션은 유동 인구 분석 결과를 제공해 기업과 도시 당국이 통행 행태, 운집 구역, 혼잡 지점 등에 관한 상황을 파악함으로써 수익과 인프라를 개선할 수 있게 한다. 사람들이 건물을 어떻게 통과하고 도중에 어디에서 멈추는지를 아는 것은 설계자, 건축가 및 도시 계획자들에게 유용하다.

차량-사물 간 연결(V2X) 통신.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교차로 주변 도로 사용자들의 발췌 궤적 데이터를 사용해 잠재적 충돌을 예측함으로써 V2X 통신을 통해 연결된 자동차에 경고를 보낼 수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 솔루션의 분석 결과를 자동차 자체의 안전 시스템과 결합해 사고 개연성을 줄일 수 있다.

비상 서비스.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충돌과 사고 직전 상황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도시 및 시골 환경에서 비상 대응 서비스에 더 빨리 대응하도록 데이터를 제공한다.

환경 보호. 벨로다인의 이 솔루션(IIS)은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하고, 야생동물을 잃거나 자동차를 손상하는 등 때로는 인명, 환경 및 경제적인 손실을 야기하는 야생동물의 도로 횡단을 탐지해 충돌을 방지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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