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핵심 주제 ‘AI’, ‘데이터 과학’, ‘5G‘ 및 ‘모델 기반 설계’ 논의

매스웍스코리아가 오는 5월 26일(수) ‘매트랩 엑스포 2021 코리아(MATLAB EXPO 2021 Korea)’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매트랩 엑스포’는 국내 연구 및 공학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지닌 최대 규모의 연례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연간 약 1,000여명의 다양한 산업, 학계 및 연구기관의 엔지니어, 과학자 및 연구자가 참여해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연구개발 성과, 핵심적인 기술 트렌드와 비전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 매스웍스 도입 성공사례를 시연하고 네트워킹하며 최신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매스웍스의 기술 전문가와 소통하는 자리다.

이번 ‘매트랩 엑스포 2021 코리아’의 핵심 주제는 ‘AI 활용 방안 및 성공 사례’, ‘데이터 과학 및 AI의 확장’, ‘5G와 레이더’, ‘모델 기반 설계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4개 영역이며, 약 20개의 다채로운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의 상세 아젠다 및 참가 등록에 대한 정보는 ‘매트랩 엑스포 2021 공식 홈페이지(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요 산업에서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신규 및 업데이트 된 기능을 도입한 사례를 발표하는 세션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트랙 엑스포 2021 코리아’의 주요 하이라이트

최근 산업 및 공공 분야에서는 지능정보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혁신 제품 및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이에 매트랩 엑스포 2021 코리아에서는 행사의 문을 여는 첫번째 기조연설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형준 소장의 ‘AI 시대 ICT 융복합기술 현황 및 전망’ 발표 자리를 마련했으며, 본 기조연설을 통해 ICT 기술이 불러올 사회적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논의한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많은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으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 사태 대응을 위해 COVID-19의 감지, 확산억제 및 질병치료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했으며, 이러한 솔루션 개발에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적용했다. 매스웍스 리차드 로브너(Richard Rovner) 부사장은 ‘글로벌 팬데믹 사태로부터 인류를 구하는 과학자와 엔지니어(Scientists and Engineers Save the World)’에 대한 기조연설을 통해 COVID-19 종식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 및 매트랩 및 시뮬링크 활용사례와 함께 민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노하우를 공유한다.

매스웍스 케빈 코핸(Kevin Cohan) 제품 마케팅 관리자와 매스웍스 애드 마르케스(Ed Marquez) 시뮬링크 제품 책임자는 각 산업에서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는 매트랩 및 시뮬링크의 신기능을 소개한다.

4개의 핵심 주제 영역별 세션으로는 매스웍스코리아 기술 전문가와 현대자동차, LG에너지솔루션, 만도 등 세계적인 기업 고객들이 발표에 나선다. 매스웍스 고객들은 매스웍스 솔루션을 도입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모델 개발 및 검증 시간을 단축한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매스웍스코리아 기술 전문가는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자율 무인항공기(UAV)’ 및 ‘건전성 예측관리’ 등의 세션을 통해 산업의 최첨단 AI 구현에 필요한 핵심 기술, 구현 방식 및 매스웍스 솔루션 기반 워크플로우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매트랩 엑스포는 수학 및 과학 응용산업에서 기술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의 성공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행사다”라며, “올해 매트랩 엑스포에 참가하는 민간 및 공공 분야의 모든 관계자들은 전 산업에서 가속화되는 디지털 혁신 트렌드와 함께 비전문가도 쉽게 AI, 5G, 오토노머스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매스웍스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