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USB PD (Power Delivery) 3.1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 (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1세대 USB PD MCU인 EZ-PD™ PMG1 (Power Delivery Microcontroller Gen1)은 최대 28V (140W)의 고전압으로 전력을 공급하거나 소비하는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USB PD 3.1 규격에 정의된 높은 전력을 지원하며 MCU를 활용해서 추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Z-PD™ PMG1은 스마트 스피커, 라우터, 전동 공구, 원예 장비를 비롯해서 컨슈머, 산업용, 통신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MG1 제품군은 시장에서 검증된 USB PD 스택을 통합하여 안정적인 성능과 상호운영성을 제공한다. ARM® Cortex M0/M0+ 프로세서와 최대 256KB 플래시 메모리, 32KB SRAM, USB full-speed 디바이스, 프로그래머블 범용 입력/출력 (GPIO) 핀, 게이트 드라이버, LDO 레귤레이터, 고전압 보호 회로를 포함한다. 또한 PMG1 MCU는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 단락 회로와 역 전류 보호, 보안 펌웨어 부트,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하드웨어 및 펌웨어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설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블록을 포함하므로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아날로그 센서를 손쉽게 맞춤화하고 통합할 수 있다. 또한 PMG1 MCU는 현장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허용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래밍은 PMG1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프로토타이핑 키트와 퀵 스타트 가이드를 제공하는 ModusToolbox™ 통합 개발 환경에서 지원된다. 이러한 툴을 사용해서 펌웨어 개발과 테스트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전반적인 개발 시간과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유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품 라인 수석 부사장인 아자이 스리크리슈나 (Ajay Srikrishna)는 “전력 반도체를 선도하는 인피니언이 새로운 PMG1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PMG1 제품을 사용해서 OEM은 자사의 컨슈머, 산업용,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