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완전한 디지털 온칩 진단 기능 중 하나인 디지털 전류 감지 기능을 갖춘 차세대 자동차용 지능형 스위치 VN9D30Q100F 및 VN9D5D20FN을 시장에 최초로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12V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의 하이-사이드 연결을 위해 설계돼,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ST의 최신 VIPower M0-9 기술을 적용해 효율적인 40V 트렌치 수직 MOSFET과 3.3V 디지털 로직 및 고정밀 아날로그 회로를 6mm x 6mm QFN 패키지에 통합했다. 초소형 크기와 고집적도를 바탕으로 현재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동급 드라이버 IC에 비해 최대 40%까지 PCB 면적을 절감해준다.

VN9D30Q100F에는 2개의 33mW 채널과 4개의 90mW 채널이 있다. VN9D5D20FN에는 2개의 7.6mW 채널과 2개의 20mW 채널이 있다. 각 디바이스는 최대 6개의 출력 채널과 4-와이어 SPI 인터페이스를 갖춰 디바이스와 상호 작용하는 데 필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I/O 핀 수를 줄여준다. 0.1% 분해능의 통합 PWM(Pulse-Width Modulation) 제너레이터도 갖추고 있어, 각 출력에서 편리하고 정확한 제어 신호를 제공해 램프 디밍과 같은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

진단 회로에 있는 10bit 분해능과 5%의 정밀도로 연속 실행되는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를 통해 부하 전류와 케이스 온도에 대한 디지털 판독값을 제공하므로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ADC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ADC 작업 관리자와 드라이버의 PWM 엔진이 동기화돼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입 없이 적절한 시간 단위로 각 출력 채널에 대한 진단이 자동으로 수행되도록 한다. 시스템 오류로 호스트 MCU의 전반적인 제어 기능이 상실될 경우, 림프-홈(Limp-Home) 모드에서 동작을 관리할 수 있도록 2개의 OTP(One-Time Programmable) 입력이 제공된다.

이 디바이스는 전력손실과 PCB 설계 복잡성을 최소화해 고객의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애플리케이션과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복잡한 드라이버를 제공함으로써 AUTOSAR 규정 준수를 간소화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

ST, High Side Switches with SPI and Asymmetrical Outputs
High Side Switches with SPI and Asymmetrical Outputs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