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광학 컨소시움(Consortium for On-Board Optics, COBO)이 인쇄회로 기판 상호 연결 시스템의 대역폭 증가를 촉진하고 전력 소비를 줄이기 위해 구성된 다중모드 도파관 상호연결 시스템(Multi-Mode Waveguide Interconnect System, MWIS) 워킹 그룹의 구성을 발표했다.

COBO의 새로운 MWIS 워킹 그룹은 특히 구리 트레이스를 다중 모드 도파관으로 교체하고 전기 구성 부품에 아주 근접한 위치에 전기/광학 및 광학/전기 변환을 위한 초박형 인터페이스를 추가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새로운 다중모드 도파관 상호연결 시스템(MWIS) 워킹 그룹은 구리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임박한 대역폭과 전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가 협력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언급한 김기홍 Hirose Electric의 수석 엔지니어 겸 COBO MWIS 작업 그룹 의장은 “온보드 광학 시스템의 개발에 있어 이것은 퍼즐의 누락된 조각 중 하나인 셈이며 COBO는 산업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는 사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머신 러닝 및 리소스 분산을 포함하여 데이터 센터 내 광학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이 증가함에 따라, 광학 도파관 기술을 사용하여 고속 보드 레벨 상호 연결 시스템을 향상시켜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COBO 회원들은 서로의 협업을 통해 설계 발전을 위한 지침과 사양을 제공하는 일에 전념할 것” 이라고 Microsoft의 Azure 하드웨어 아키텍처 수석 엔지니어이자 COBO의 사장인 Brad Booth는 포부를 밝혔다.

COBO는 혁신적인 산업 사양 개발을 통해 네트워킹 장비 내부의 광학 이동과 관련된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광학 네트워킹 리더들로 구성된 회원 주도형 비영리 단체이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