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에서 적절한 제품 데이터 선택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검색 알고리즘을 갖춘 새로운 이플랜 데이터 포털(EPLAN Data Portal)을 이용하면, 그 어느 때 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이를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요소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매개변수가 확장되었으며, 또한 렌즈(Lenze)의 제품 구성기(Configurator)에서 입증된 것처럼 구성기를 기반으로 개별화된 솔루션을 직관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이플랜 플랫폼(EPLAN Platform)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이플랜 ePulse 클라우드 환경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플랜 데이터 포털(EPLAN Data Portal)이 제공된다. 플랫폼의 업데이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장치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향상되었다. 사용자는 개선된 검색 알고리즘과 매개변수를 통해 다운로드할 적절한 구성요소를 훨씬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구성요소를 선택할 때의 속도도 향상된다.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은 렌즈(Lenze)의 제품 구성기(Configurator)를 통합한 것이다.

ePLAN 이플랜
EDP Rittal Enclosure.jpg: 이플랜 데이터 포털의 전체 데이터(예, 리탈(Rittal) 데이터) 중 3분의 1 이상은 이미 새로운 고품질 데이터 표준을 준수한다.

구성기로 제품 선택 간소화
렌즈의 팀 프로세스 및 데이터 책임자인 베른트 스피겔(Bernd Spiegel)은 »제품 구성기를 새로운 이플랜 플랫폼에 직접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필요한 제품을 매우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광범위한 목록에서 장치를 검색할 필요 없이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장치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번 협력은 다양한 종류의 수많은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는 제조업체인 렌즈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이플랜 Electric P8에서 구성기의 데이터를 유지하는 것이 제품 시리즈의 모든 변형 제품들에 대한 데이터를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용이하다.»고 밝혔다.

주파수 인버터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의 실제 사례를 살펴보자. 사용자는 렌즈의 Easy Product Finder를 이용하여 불과 몇 단계 만에 이 회사의 i550 시리즈 장치에서 적합한 장치를 찾을 수 있다. 정격 전력과 공급 네트워크 유형 및 필드버스 네트워크 유형과 같은 특성 정의가 선택 기준에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가 이러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측정 장치를 결정하면, 관련 이플랜 데이터를 상세보기로 생성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이를 CAE 솔루션의 장치관리 기능으로 가져올 수 있다.

포털에서 약 3백만 개의 데이터 세트 이용 가능
엔드레스하우저(Endress+Hauser)와 보쉬 렉스로스(Bosch Rexroth), 리탈(Rittal)을 비롯한 다른 제조업체의 구성기들도 모두 유사한 방식으로 동작한다. 따라서 설계 엔지니어들은 손쉽게 각 제조업체의 포트폴리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장치를 선택하고, 양질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모두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데이터는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프로젝트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신차에 대한 기능을 구성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 제조업체의 다양한 제품군을 살펴볼 수 있다. 구성기를 통합함으로써, 포털에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1백만 개 이상의 데이터 세트)를 약 2백만 개의 구성 가능한 변형 제품까지 확장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고품질의 장치 데이터를 쉽게 컴파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빠른 제품 선택을 보장하기 위해 어벤틱스(Aventics), IPF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의 선택기도 제공된다. 검색 매개변수를 통해 선택 범위를 좁히면, 데이터의 정확도가 높아지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러한 포트폴리오는 잘 알려진 글로벌 기업 두 곳의 제품으로 곧 확장될 예정이며, 사용자는 향후 더 많은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이플랜
포털 사용자는 렌즈의 Easy Product Finder와 같은 구성기를 이용해 불과 몇 단계 만에 i550 시리즈 중 적합한 장치를 찾을 수 있다.

이플랜 데이터 표준 확산
포털 데이터의 3분의 1 이상은 이미 새로운 고품질 데이터 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플랜은 가능한 2022년 말까지 모든 장치 데이터의 절반이 데이터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야심찬 목표를 수립했다.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데이터의 이점에 대해 100% 인식하고 있는 많은 장치 제조업체들의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주요 업체로는 친트(Chint, 중국), IFM, 필츠(Pilz), 리탈, SMC(유럽), 뉴매틱스(Numatics, 미국), 오므론(Omron, 일본) 등이 있다.

필츠의 글로벌 고객 지원 부사장인 아른트 크리스트(Arndt Christ)는 “고객들에게 고품질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2020년에 이플랜 데이터 표준을 준수하는 필츠 제품 매크로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현재 이러한 매크로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표준화는 자회사의 내부 엔지니어링 부서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전에는 매크로를 값 세트를 이용해 설계에 삽입해야 했지만, 오늘날에는 기능 템플릿을 이용해 이를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네트워킹을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배선 연결이 정확하게 정의되어 있어 2D와 3D 간의 오류를 줄이고, 무엇보다 매크로가 표준화됨에 따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데이터 표준, 특히 기능 템플릿은 매크로의 품질 지표이며, 고품질 데이터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킨다. 미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이플랜과 함께 이러한 접근방식을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플랜 클라우드 사업부 마스터 데이터 디렉터인 팀 하우쉬케(Timm Hauschke)는 “제조업체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사용자의 요구와 부합한다. 프로세스의 모든 스테이션 상의 장비와 공정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의 기반을 형성하는 것은 결국 포괄적으로 통합된 종단간 데이터 만이 할 수 있다. 이플랜 데이터 표준은 도입 이후 전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장치 데이터를 100% 디지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효율 엔지니어링을 위한 이상적인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