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전력 전자 공학에서는 최대의 시스템 효율을 달성하여 전력 밀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단락(short-circuit) 이벤트가 발생하면 시스템이 위험해진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절연형 EiceDRIVER™ 강화 버전(Enhanced) 게이트 드라이버 포트폴리오에 단락을 방지하여 시스템을 보호하는 F3 강화 버전(1ED332x) 제품군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은 안정적인 다방면의 보호를 구현하여 파괴적인 단락 이벤트를 방지한다. 따라서 IGBT 같은 전통적 전력 스위치뿐만 아니라 CoolSiC™ 와이드 밴드갭 디바이스도 잘 보호한다. 이 드라이버 제품군은 산업용 드라이브, 태양광 시스템, 전기차 충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산업용 에어컨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EiceDRIVER F3 강화 버전은 8mm의 큰 연면 거리를 가진 300mil 와이드 바디 DSO 16 패키지로 제공된다. 싱글 채널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로 CMTI(공통 모드 트랜션트 내성)가 300kV/us로 매우 우수하며 정격 출력 전류는 최대 8.5A이다. 엄격한 전달 지연 매칭으로 데드타임을 최소화함으로써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고조파 왜곡을 낮춘다. 이들 드라이버는 단락 클램핑과 능동 셧다운에 능동 밀러 클램프 기능까지 포함한다.

이 제품군은 다양한 전력대로 구성되었으며 40V 최대 출력 전압을 지원한다. 또한 높은 주변 온도 및 고속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IGBT, IGBT7, SiC MOSFET과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2300V 용량으로, 블로킹 전압이 1200V 이상인 전력 스위치를 지원한다. UL 1577 및 VDE 0884-11(강화 절연) 인증은 높은 애플리케이션 신뢰성과 긴 동작 수명을 보장한다.

EiceDRIVER™ F3 강화 버전 제품과 평가 보드 EVAL-1ED3321MC12N을 현재 공급 중이다.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gdenhanced에서 볼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