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고양 KINTEX 제2전시장

K-Battery show 2022
K-Battery show 2022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미래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이차전지 산업의 최신 기자재가 한자리에 선보인다.

2022년 새롭게 개최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은 2022년 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4일간 고양시 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외에 소형 이차전지, ESS전지, 모빌리티 전지 등 중대형 이차전지를 비롯하여 차세대‘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등을 전시 및 소개하여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주최 측은 “이차전지·소재 및 장비전(K-BATTERY SHOW)의 개최는 한국 소재 ・ 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과 수소산업 분야 전문전시회인 H2 MEET(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전시회와 동시개최를 통하여 이차전지와 전기자동차 분야, 소재 및 복합재료, 장비 산업과 수소산업의 만남으로 전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하게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성공적인 이차전지·소재 및 장비전(K-BATTERY SHOW)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K-BATTERY SHOW 2022는 국내 대표 산업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KIMES), 국제방송 미디어·음향·조명전(KOBA),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 K-PRINT 등 1977년부터 다양한 전문전시회를 주최하는 45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고의 전시회 주최사인 (주)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한다. 또한 올해 행사부터 PEMK(파워일렉트로닉스매거진코리아)가 공식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차전지 산업은 최근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 전망되고 있으며,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서부터 로봇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의 핵심기술로 자리매김하는 장이 될 것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포일, 절연튜브, 활성화탄소, 이온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장비, 자동화설비, 검사 및 측정장비 등 장비 분야 및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그리고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부품, 장비가 총망라된다.

또한, “K 배터리 한계 극복, 기술로 미래를 내다보다.”의 대주제로 8월 31일(수) ~ 9월 2일(금)까지 “차세대 배터리 혁신기술”, “검은 황금 배터리 자원 생태계”, “전기차 ‧ ESS 시대의 배터리 부품”을 주제로 “제1회 K-BATTERY SHOW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이외에 한국EV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K-BATTERY DAY 컨퍼런스”가 전시 기간 내내 진행되며, 한국재료연구원의 “K-BATTERY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및 이차전지, 소재 복합재료 기술세미나가 병행 개최된다. K-BATTERY SHOW 2022 전시회와 병행되어 진행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는 동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미래 경쟁력을 선점하는데 필요한 전략 정보를 제시하는 지식 나눔의 장이 될 것이다.

K-BATTERY SHOW 2022 개최를 계기로 우리 이차전지산업계는 국내외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양적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세계 각국 제품과의 상호 비교를 통한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위한 마케팅의 장을 열어갈 것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는 대한민국의 이차전지 소재 및 부품, 장비 산업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상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주최 측인 (주)한국이앤엑스 K-BATTERY SHOW 사무국(전화. (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를 이용하면 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