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위버(Audio Weaver) 플랫폼을 개발하며 임베디드 오디오 기술을 선도하는 DSP 컨셉트가 차량 내 오디오 시스템 구현 과정에서 설계 주기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 OEM용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아나로그 디바이스와 협력한다.
새로운 ADI LISTN™ EZ-AUDIO 시스템은 ADI SHARC+ DSP 하드웨어와 새롭게 최적화된 DSP 컨셉트의 오디오 위버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OEM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오디오 시스템 맞춤 주문, 조정 및 배포를 간소화하는 기능과 함께 완벽한 시그널 플로(signal flow)로 구성된다. OEM은 고급 EQ 및 제어 기능뿐 아니라 최대 12채널 시스템용 스테레오 오디오 출력을 포함해 차량의 실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기본 사용자 제어 및 기능과 더불어 완벽한 기능을 갖춘 사전 구성된 오디오를 제작할 수 있다.
아나로그 디바이스의 ADI LISTN EZ-AUDIO 시스템에는 오디오 위버 개발 플랫폼과 연동되는 완벽한 기능을 갖춘 자동차 오디오 튜닝 시스템인 DSP 컨셉트의 AWE 튠(AWE Tune™)이 포함돼 있다. 두 솔루션 모두 자동차 오디오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팀의 협업을 지원하며 오디오 혁신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픽이 돋보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AWE 튠은 오디오 위버의 전체 시그널 플로를 관리하고 여러 채널을 동시에 조율하며 사전 설정을 생성·복제하고 이미 정의된 설정을 잠글 수 있어 오디오 시스템의 맞춤 제작과 반복이 쉬워진다.
앤드루 랜피어(Andrew Lanfear) 아나로그 디바이스 차량용 오디오 프로세싱 담당 수석 이사는 “아나로그 디바이스와 DSP 컨셉트는 차량용 오디오 시장 참여자들에게 매끄러운 오디오 흐름 알고리즘 통합 기능, 오디오 위버와 연동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맞춤형 튜닝 툴 등 SHARC® 오디오 프로세서의 강점이 있다. ADI LISTN EZ-AUDIO 시스템은 차량용 오디오 엔지니어가 오디오 품질을 손상하지 않고 더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스티브 언스트(Steve Ernst) DSP 컨셉트 자동차 사업 개발 총괄은 “아나로그 디바이스와 DSP 컨셉트는 각각 오디오 기술 분야의 오랜 유산을 자동차 영역에 접목하고 있다. 자동차 OEM은 DSP 컨셉트의 오디오 위버가 내장되는 아나로그 디바이스의 ADI LISTN EZ-AUDIO 시스템으로 두 회사의 혁신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오디오 설계자가 시제품부터 생산까지 모든 단계에서 더 빠르게 오디오 기능을 개발하고 업무 흐름의 복잡성과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오디오 위버가 탑재된 ADI LISTN EZ-AUDIO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analog.com/EV-21562-AUT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