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빌딩 및 중소 규모 산업 플랜트에 최적화된 경제적인 능동형 고조파 필터 제품군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합리적 가격대의 능동형 고조파 필터 이지로직(EasyLogic) APF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지로직 APF는 설치 및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능동형 고조파 필터 제품으로 일반 빌딩 및 중소규모 산업 플랜트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현장에서 생산 및 운영을 위해 사용 중인 전력/기계 장비에서 발생되는 고조파 성분 및 전압변동으로 인한 역률(PF) 저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전기에너지 비용 절감 및 전력품질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지로직 APF는 동급 최고의 성능으로 THDi(Total Harmonic Current Distortion)를 5% 이하로 줄여준다. 또한 낮은 열 손실 및 효율을 97% 이상으로 유지한다. 벽면 또는 랙 등 유연한 장착 옵션을 가지고 있어 중소형 빌딩 및 산업 현장, 저전력 에너지가 필요한 곳 등의 다양한 설치 환경 설정을 충족한다.
3단계의 IGBT(절연 게이트 타입 양극성 트랜지스터) 토폴로지는 회로에서 전류가 변화할 때 전자기유도로 생기는 역(逆)기전력의 비와 필터 내의 과전압 상태, 스위칭 손실을 줄일 수 있어 모듈 설계에 유용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능동형 고조파 필터 이지로직(EasyLogic) APF는 2분기부터 국내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