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S Code)의 이점 활용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개발하는 지원 툴 확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S Code: Visual Studio Code)의 이점을 활용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개발하는 지원 툴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VS Code는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로서, 코드 편집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하는 인텔리센스(IntelliSense)와 같이 사용이 간편하고 유연한 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VS Code 내에서 STM32 에코시스템에 대한 액세스가 지원됨에 따라, 광범위한 STM32 커뮤니티의 개발자들이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이레벨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익숙한 개발자들도 전력 효율적이면서 소형의 경제적인 임베디드 솔루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STM32 에코시스템과 VS Code를 연결함으로써 업계 선도적인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성능을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VS Code 환경을 선호하는 하이레벨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물론, 학계, 애호가, 제조업체 등의 커뮤니티에서도 이제 선택을 통해 선호하는 개발 환경 내에서 STM32 MCU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마크 굿너(Marc Goodner)는 “S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VS Code에서 STM32 프로젝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기존 STM32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STM32 플랫폼의 지원 범위를 이미 VS Code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발자 커뮤니티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새로운 지원을 통해 일반적으로 상용 툴이나 ST의 무료 이클립스(Eclipse) 기반 STM32CubeIDE 환경을 선택하는 하드웨어 통합업체 및 매스마켓(Mass-Market) 고객 등 모든 STM32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툴 선택 범위가 더욱 확장됐다. VS Code와 STM32 VS Code 확장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