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IDTechEx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 2023-2033년: 기술, 응용 분야 및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다.

무공해 발전을 향한 노력으로 연료전지는 ‘수소 경제’의 일부로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수소, 암모니아, 전자 연료, 경질 탄화수소 등 무공해/저탄소 배출 연료로 작동할 수 있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의 연료 유연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OFC는 램프업 시간이 길기 때문에 연속적인 작동에 적합하며, 천연가스 연료로 작동할 수 있어 SOFC를 가스 그리드에 연결해 연료를 지속 공급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C&I)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그리드용 전력 생산에 적합하다.

열병합발전(CHP)은 산업/상업 공간에 공급할 수 있는데 전력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센터, 중요 운영(의료 등), 유틸리티 규모의 전력 생산 등 잠재적 응용 분야가 다양하다.

이번 보고서는 △SOFC 기술에 대한 최신 연구 및 개발 동향 △경쟁 연료전지 기술과의 벤치마킹 △고출력 고정 전력을 공급하는 SOFC의 성장 기회가 있는 산업 분야 △주요 업체의 파트너십 △라이선스 계약 △매출 분석을 포함해 6가지 주요 응용 분야별 세분화된 매가와트 수요에 대한 10년 단위 시장 전망을 포함하고 있다.

“Solid Oxide Fuel Cells 2023-2033: Technology, Applications and Market Forecasts” 보고서 구매에 관한 내용은 https://www.idtechex.com/SOFC 에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