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의 모든 시리즈 2 블루투스 SoC, 블루투스 SIG의 새로운 기능 및 표준 지원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Ross Sabolcik)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와 모듈이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들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들은 다음과 같은 새롭게 개선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들을 지원한다: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메시 네트워크에는 수백 개의 노드가 구축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노드는 펌웨어에 의존하여 최상의 작동 상태를 유지하고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며 네트워크의 최신 기능을 활용한다.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는 이제 운영자가 한 개의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하면 네트워크의 나머지 다른 디바이스들에 업데이트를 전달할 수 있으므로 이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한다.

원격 프로비저닝: 기존 블루투스 메시에서는 네트워크 운영자가 각 디바이스를 개별적으로 프로비저닝해야 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 뿐 아니라 환경에 따라 위험하기도 했다. 원격 프로비저닝을 사용하면 운영자가 새 디바이스의 직접적인 범위 내에 있지 않아도 네트워크 자체가 디바이스를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인증서 기반 프로비저닝: 위조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침입하는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제조 과정에서 디바이스에 고유한 인증서를 주입함으로써 네트워크 운영자가 네트워크에 새로 추가되는 디바이스를 인증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프라이빗 비콘: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는 프라이빗 비콘은 네트워크 외부에서 공유되는 비콘의 정적 정보를 암호화 기법을 사용하여 제거한다. 그 결과, 네트워크에 있는 디바이스와 그 사용자를 악의적인 공격자가 더 이상 추적할 수 없게 된다.

이 네 가지 기능은 BG21, BG22, BG24, BG27 SoC 및 모듈에서 지원된다.

표준화된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로 상업용 조명의 상호 운용성 향상

블루투스 기술이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술이 된 이유 중 하나는 표준화에 있다. 블루투스 연결은 휴대폰, PC, 헤드폰, 게임 컨트롤러, 차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그 밖에 수많은 디바이스들 사이에서 표준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연결을 처음 시작하는 모든 디바이스 프로필에 대한 신뢰가 구축 및 확립되어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블루투스 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표준화된 프로파일은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개선하고 현장에서의 통합을 간소화하며 블루투스 에코시스템을 더욱 성장시킬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basic scene selector),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