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에 특화된 LED 솔루션은 온실 운영자의 에너지 절감에 있어 아주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식물성장 LED 조명을 적용한다면 상당한 수준의 효율 증가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라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OSCONIQ® P3737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은 Hyper Red에서 83.2%라는 전력변환효율(Wall Plug Efficiency)과 함께 탁월한 내구성과 긴 수명으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칩 기술이 탑재된 고출력 LED ‘OSCONIQ® P3737’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 낮은 에너지 비용으로 최적의 출력: OSCONIQ® P3737을 통한 상대적인 비용 절감
ams OSRAM의 새로운 OSCONIQ® P3737을 사용하면 광출력 저하 없이 온실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Hyper Red에서 83.2%라는 시장 최고의 LED 전력변환효율에 기인해 식물성장 조명 제조사들은 더 낮은 에너지 소비로 6.13µmol/s의 더 높은 광출력을 달성하도록 조명 기구를 재설계할 수 있다. 그 결과, 광합성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작물 수확량은 극대화되며, 작물의 수확 주기가 단축된다.
절감되는 비용은 다음과 같이 간단히 계산할 수 있다. 효율이 83.2%인 새로운 OSCONIQ® P3737 Hyper Red는 이전 버전의 74% 효율 대비 11%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동일한 광출력을 사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이는 100유로(€)당 11유로 정도를 더 또는 덜 지출하느냐의 차이를 가져온다.
예를 들어 연간 전력 비용이 10만유로 이상 발생하는 중급 규모 온실의 경우 채소, 화훼 및 기타 작물 재배자들은 최신 OSCONIQ® P3737에 기반한 조명 기술을 응용해 연간 1만1000유로 이상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더 높은 레벨의 광출력은 잠재적으로 더 많은 산출량과 함께 더 짧은 경작 주기를 가져오는 결과를 이뤄낼 수 있다. 테스트 결과, OSCONIQ® P3737은 10만2000시간의 작동 수명 이후에도 여전히 초기 광 출력의 90%가 확보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사실은 OSCONIQ® P3737이 현존하는 어떠한 식물성장용 LED 중에서도 가장 긴 수명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OSCONIQ® P3737은 다양한 환경에서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온실의 상단 조명, 식물 배치열의 중간 조명, 단독 광원 조명, 그리고 수직 농업 애플리케이션 조명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5가지 다양한 파장 및 색상의 LED를 응용해 재배 환경에 최적화시켜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