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가 열 흡수 성능이 개선된 새로운 펠티어(열전) 모듈을 출시했다.

이 새 펠티어 모듈은 냉각 성능이 극적으로 개선돼 최대 21%에 달하는 열 흡수율[*1]을 보이며, 이는 교세라의 기존 제품보다 더 높은 수치다. 교세라의 펠티어 모듈은 차량 배터리 및 좌석의 온도 조절에 주로 사용되며 냉각 성능 개선으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길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6월 기준 교세라는 차량에 사용될 3200만 단위의 모듈을 배송했으며, 자동차 업계의 성장을 견인할 제품을 계속해서 공급할 예정이다.

펠티어 모듈 소개

펠티어 모듈은 구리 기판 사이에 반도체 소자를 겹겹이 쌓은 에너지 전환 장치이다. 전기가 통할 때 기판의 한쪽 면은 열을 흡수하고(냉각) 다른 쪽 면은 열을 방출한다(가열). 이에 따라 냉각과 가열 사이에 표면의 열 교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며 특정 온도를 조절하거나 유지할 수 있다.

교세라 펠티어 모듈의 특징

1. 고열 흡수
교세라의 펠티어 모듈이 우수한 이유는 고열 흡수를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소자 기술(단결정 성장 기술) 때문이다. 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최대 열 흡수 능력[*1]이 기존의 교세라 제품에 비해 21% 상승했다. 자사의 새로운 펠티어 모듈은 열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냉각 성능을 높인다.

2. 높은 반응성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판으로 가열과 냉각이 더 빨라짐에 따라 온도 조절 반응이 더욱 빨라졌다.

3. 높은 신뢰성
교세라는 자사의 펠티어 모듈의 신뢰성을 최우선 순위로 여긴다. 자사는 소자 측면을 레진으로 코팅해 응축으로 인한 부식으로부터 소재를 보호한다. 또한 개발부터 제조 및 배송까지 전체 공정이 일본에 위치한 자체 시설에서 진행됨에 따라 높은 품질의 조절 표준을 보장하고, 이로 인해 고객은 자사를 신뢰한다.

4. 맞춤 제작 가능
자사의 펠티어 모듈은 온도 감지 서미스터 및/또는 열 분산 핀을 포함시키는 등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적용 분야 및 케이싱 요구사항에 맞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분야를 포함해 온도 조절이 필요한 여러 광범위한 분야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교세라 펠티어 모듈 제품 페이지
https://global.kyocera.com/prdct/ecd/peltier/index.html

카탈로그 다운로드 링크:
https://contact.kyocera.co.jp/inquiry/gl/ecdcatalog/input.html

[*1] 최대 열 흡수(Qcmax)란 최대 전류에서 동작했을 때 펠티어 모듈이 흡수하는 열의 양을 의미함. 이는 열전 반도체의 두 극값의 온도차가 0°C가 되는 것으로 정의됨.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