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업계 최초의 단일 칩 솔루션인 Trimension® SR250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단거리 UWB 레이더와 보안 범위 모두에 온칩 처리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소비자 또는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치, 존재 또는 동작 감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Trimension SR250은 6-8.5GHz에서 작동하는 저전력 단거리 UWB 레이더, 안전한 거리 측정 및 도착각(AoA) 계산을 결합하여 UWB 매핑, 인간 또는 물체 감지 및 안전한 위치 지정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 홈에서 편의성, 효율성, 안전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존재 여부에 따라 조명이나 TV를 켜거나 끄거나, 안전한 홈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거나, 심지어 침입 카메라 없이 혼자 사는 노인의 안전을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산업 환경에서 안전, 보안 및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근로자, 상품 또는 자산의 위치 추적, 액세스 제어, 충돌 방지, 위험 구역 감지 등을 수행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Trimension SR250은 자동차, 모바일 및 IoT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UWB 포트폴리오이다. 3D AoA, 도착 시간 차이(TDOA)를 지원하고 ±5cm 이내의 정확도로 비행 시간(ToF) 판독값을 측정하며 추가 보안이 필요한 사용 사례의 경우 EdgeLock SE051W 보안 요소와 결합할 수도 있다. 이 칩은인증을 간소화하고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Trimension SR250은 FiRa Consortium 3.0 기술 사양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UWB 레이더 및 통합 레이더 처리를 통한 UWB 기능 확장

UWB 보안 범위는 위치나 존재를 감지하기 위해 두 개의 UWB 지원 장치 간의 통신이 필요하지만 UWB 레이더는 단일 칩 IC만 필요한 수동 솔루션이다. 6-8.5GHz에서 작동하는 저전력 레이더를 활용하는 Trimension SR250은 존재, 위치 또는 호흡이나 제스처와 같은 움직임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 RW61x 무선 MCU 제품군 또는 MCX MCU 제품군과 같은 AI/ML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호스트 프로세서와 인터페이스할 때 하나 이상의 사람 또는 물체를 감지하고 추적할 수도 있다.

Trimension SR250은 온칩 레이더 처리를 통합하여 레이더 처리를 자율적으로 수행하고 시스템의 전체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예를 들어, 호스트 프로세서는 딥 슬립 모드에 있을 수 있지만 Trimension SR250은 온칩 존재 감지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사람이나 물체를 감지할 수 있다. 이 온칩 처리 기능은 자율 홈 및 산업용 IoT 기능에 매우 중요한데 사용자가 스마트 홈의 방이나 스마트 공장의 위험 구역과 같이 정의된 구역에 들어가거나 나갈 때 HVAC 또는 자율 로봇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Radar Processing을 통한 개발자 활성화

Trimension SR250은 개발 및 배포를 간소화하기 위해 펌웨어, 미들웨어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원된다. 여기에는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펌웨어, UWB 명령 인터페이스용 API, 레이더 작동을 위한 C 프로그래밍 언어 API를 포함한 업데이트 가능한 미들웨어, 예제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및 알고리즘이 포함된다.

Trimension SR250은 현재 샘플링 중이며 NXP의 광범위한 모듈 파트너 생태계를 포함하여 2024년 4분기에 일반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NXP.com/Trimension에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