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는 과충전, 과열, 물리적 손상 또는 내부 배터리 오작동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배터리의 열 폭주 및 치명적인 고장의 결과로, 재산, 생명 및 환경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한다. 열폭주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약 60°C+의 온도에 도달하여 유독 가스를 방출하고 발화할 때 발생한다.

전 세계의 많은 정부에서처럼 네덜란드 정부는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의 위험과 효과적인 진압제 및 소화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KIWA와 Royal Netherlands Standardization Institute에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한 휴대용 소화기의 적합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기술 지침을 개발하도록 의뢰했다.

그 결과 2021년 11월에는 최대 600Wh의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한 억제제 테스트를 위한 세계 최초의 표준을 설정하는 네덜란드 NTA(Technische Afspraak) 8133 표준이 제정되었다. 여기에는 스마트폰, 노트북, 전동 공구, 가정용 기기, 휴대용 의료 장비, 장난감, 무선 조종 물체, 드론 및 전기 자전거와 같은 휴대용 전자 제품용 충전식 배터리가 포함된다.

미국에 본사를 둔 리튬 제품 제조업체인 Full Circle Lithium의 FCL-X™ 특수 리튬 이온 배터리 소화 약제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도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 소화 네덜란드 표준 명칭(“NTA 8133”)을 획득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한 이 표준 지정은 소화기에 대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테스트 표준으로 간주된다. 이로써 FCL-X™는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를 위한 동급 최고의 소방 도구임을 입증했다.

전체 배터리 팩을 냉각하는 것은 손상된 배터리 셀의 반응을 중지하고 추가 셀의 과열 및 발화를 방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FCL-X™는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의 위험을 소화 및 완화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모듈의 추가 배터리 셀을 빠르게 냉각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회사 설립자 겸 CEO인 Carlos Vicens는 “업계 피드백을 바탕으로 NTA 8133(사용 가능한 가장 높은 측정 가능한 글로벌 표준)을 통해 FCL-X™ 휴대용 소화기가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에 미치는 효과를 입증하고 싶었다. 당사는 FCL-X™ 소화기가 이 중요한 표준에 따라 오늘날 시장에서 효과적인 도구임을 입증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몇 주 안에 인증 스탬프를 받기를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