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피리언이 새로운 생성형 AI 지원 솔루션인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Experian Assistant)를 출시했다. 이는 모델링 수명 주기를 크게 단축해 모델 개발 일정을 수개월에서 며칠, 경우에 따라 몇 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익스피리언 어센드 테크놀로지 플랫폼(Experian Ascend Technology Platform™)과 통합된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사용자가 이전보다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금융기관들이 익스피리언 어센드(Experian Ascend™)를 사용하고 있다.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는 여러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용 및 사기 데이터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특정 속성, 데이터 또는 기능의 추가, 가중치 변경 또는 삭제를 위한 기준과 제안을 제공하여 분석 모델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내부 팀의 생산성을 높이도록 지원하며, 비용 절감, 데이터 가시성 향상, 제품 배포 시간 단축에서 입증된 결과를 냈다.
컨티넨털 파이넌스 컴퍼니(Continental Finance Company, LLC)의 부사장, 수석 데이터 과학자인 빅터 르웬훔비자(Victor Rwenhumbiza)는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효율성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다”며 “우리는 데이터 빌딩에 소요되는 시간을 거의 75% 단축하여 훨씬 더 빠르게 모델을 빌드할 수 있게 되었고,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로 생성하는 코드는 품질이 매우 우수하여 진행 속도가 훨씬 더 빨라진다”고 평가했다.
익스피리언의 어센드 애널리티컬 샌드박스(Ascend Analytical Sandbox™)와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를 함께 사용하면 모든 부문에 걸쳐 기업들이 데이터 탐색을 수행하고, 모델을 빌드 및 배포하고,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신제품 런칭을 위한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과학자의 생산성을 높여 훨씬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작업하도록 지원하며, 데이터 분석가의 접근성을 높여 자연어 대화를 통해 데이터를 쿼리하고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이어 “자연어 처리를 사용하여 복잡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익스피리언 어시스턴트는 데이터 과학자와 데이터 분석가의 워크플로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켜, 고객들이 더 적은 직원 시간을 투자하고 납기를 단축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고 익스피리언 노스 아메리카의 금융 및 마케팅 서비스 그룹 사장인 스콧 브라운(Scott Brown)은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고객이 자사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새롭게 상상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하는 툴을 제공하고 있다”며 “그것은 소비자 경험 향상, 새로운 제품의 신속한 테스트 및 배포, 내부 생산성 개선, 비즈니스 부서 간 협업 촉진 등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