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거용 에너지 시스템의 글로벌 선두 주자인 썬홈(SUNHOME)이 ‘밝은 내일, 오늘부터 시작(Bright Tomorrow Starts Today)’이라는 주제로 태국에서 공식적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썬홈의 혁신적인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은 Oasis Home, Woods Home, Moss Home으로 구성되며, 태양광(PV) 기술, 에너지 저장, EV 충전 및 에너지 관리를 원활하게 결합하여 태양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한다. 빌라부터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거용으로 설계된 이 제품은 옥상 및 발코니 태양광 설치를 모두 지원하여 다양한 가정용 에너지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그 중심에는 전기 비용을 절감하고 최대 100%의 재생 에너지 자가소비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썬홈의 독자적인 ‘Power-Magic Cube’ 재생 에너지 발전소 기술 플랫폼이 있다. 이 플랫폼은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Ultimate Cube는 효율적인 전력 생산 및 활용에 중점을 둔다. Agile Cube는 디지털 지능형 최적화 기술을 통합하며, Harmonious Cube는 현장 기반 통합 기술을 적용했다.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썬홈은 설계, 자금 조달, 설치,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생애주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생태계, 현지화된 비전
윈슨 지아오(Winson Jiao) 썬홈 글로벌 사장은 “가족은 사회의 근간이며, 가정의 에너지는 전 세계 탄소 중립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썬홈은 가정용 에너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가정이 에너지 자립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썬홈은 주요 영업 파트너와 함께 금융 파트너인 태국 ICBC와 MOU를 체결하는 등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자금 조달, 현지화된 시장 전문성, 글로벌 규모의 포괄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