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VISION의 OV50X는 휴대폰 업계에 영화급 영상 촬영을 위한 최고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는 CMOS 이미지 센서다. 이 센서는 OMNIVISION의 TheiaCel™ 기술을 통합하여 주야간 모든 조명 조건에서 동급 최고의 사진과 비디오 화질을 가능하게 한다.

OV50X는 1인치 광학 포맷에 1.6µm 픽셀 크기를 갖춘 5천만 화소(MP) 이미지 센서이다. 단일 노출로 HDR(High Dynamic Range) 비디오 및 미리보기, 뛰어난 저조도 성능, 빠른 자동 초점, 높은 프레임 속도를 요구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었다. 

이 센서는 12.5MP 카메라에 4셀 비닝을 적용하여 초당 180프레임(fps)과 3채널 HDR을 지원하는 60fps를 지원한다. 듀얼 아날로그 게인(DAG) HDR과 온센서 크롭 줌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화질 8K 비디오를 제공한다.

여기에 적용된 TheiaCel™ 기술은 단일 노출 HDR을 스마트폰에서 가능한 가장 높은 범위인 110dB에 가깝게 확장한다. 이 센서는 동급 최고의 자동 초점 성능을 위해 100% 커버리지 쿼드 위상 검출(QPD)을 지원한다. OV50X는 PureCel®Plus-S 적층형 다이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탁월한 저조도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 비디오그래퍼와 사진작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센서는 110dB에 가까운 단일 노출 HDR을 제공하는 대형 1인치 광학 포맷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일출, 일몰, 밝은 조명이 있는 야간, 흐린 날씨와 같은 까다로운 촬영 조건에서도 24시간 내내 뛰어난 비디오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유할 수 있게 되었다.

OV50X 이미지 센서는 현재 샘플링 중이며, 2025년 3분기에 양산될 예정이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