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면 신뢰할 수 있고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 표준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
아무도 전기 자동차(EV)를 운전하거나 30,000피트 상공에서 제트기를 타고 비행하는 동안 모바일 장치를 작동할 때 연기나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폭주하는 열 현상을 경험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EV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제품 설계자는 성능 저하 없이 안전한 작동을 보장할 수 있는 매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센서를 필요로 한다.

리튬 이온(Li-ion)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효율성으로 인해 EV 및 기타 다양한 전자 응용 분야에 필수적인 요수이다. 그러나 미국 전국 화재 예방 협회(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가 지적한 바와 같이, “그것들이 손상되거나 부적절하게 사용되거나, 충전되거나, 보관될 때 과열되거나, 불이 붙거나, 심지어 폭발로 이어질 가능성이 증가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대의 EV가 운행되고 수십억 대의 리튬 이온 구동 모바일 장치가 사용되는 것을 고려할 때 폭주 열 사고는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미국 항공편에서 일주일에 약 2건의 사고가 발생할 정도로 대수롭지 않은 것은 아니다. 더 많은 전기화 응용 프로그램이 개발됨에 따라 이러한 사고의 수가 증가할 것이 확실하며, 이러한 사고는 공급업체의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Safety-First Approach To EV and Battery Storage | DigiKey에 상세 내용이 있다.
작성: Pete Bartolik, DigiK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