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VeriSilicon)이 최근 자사의 자동차 등급 고성능 지능형 주행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 설계 플랫폼이 검증되어 고객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되었다고 발표했다.
베리실리콘의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licon Platform as a Service, SiPaaS)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하는 이 플랫폼은 자율 주행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칩 설계 프로세스는 ISO 26262 자동차 기능 안전 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여 기능 안전 요건을 충족하는 자동차 칩에 대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자동차 등급 IP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및 완전한 지능형 주행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결합된 베리실리콘은 안전 요건 분석, 아키텍처 설계 및 인증 지원을 포함하여 칩 설계 및 검증에서 자동차 인증에 이르기까지 종단 간 지원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자동차 등급의 고성능 지능형 주행 SoC 설계 플랫폼은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아키텍처를 채택하여 고성능 멀티코어 중앙 처리 장치(CPU),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비디오 코덱 및 신경망 프로세서를 포함한 여러 보조 프로세서 간의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에는 베리실리콘에서 개발한 내장형 ASIL D 레벨 기능 안전 독립장치를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데이터 처리량과 실시간 처리 기능을 갖춘 고속, 고대역폭 메모리 하위 시스템을 지원한다. 5nm 및 7nm를 포함한 고급 자동차 등급 프로세스 노드에 최적화된 이 플랫폼은 뛰어난 전력, 성능 및 면적(PPA) 특성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