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exis가 IMC-Hall® 전류 센서 집적 회로(IC)의 최신 버전인 MLX91218 Low Field(LF)를 출시했다. 새로운 MLX91218-LF는 저전류 애플리케이션(100A 미만)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 솔루션은 주거 및 소규모 산업용 전력 분배 장치, 마이크로그리드, 전기 자동차(EV) 충전 케이블에서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비침투형 (전류에 의해 유도되는 자장세기 검출) 기술이므로 클램프온 측정 용도로도 이상적이다.

산업 및 주거 환경 모두에서 에너지 모니터링은 전자 회로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원 공급 장치 및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와 같은 장치에서 수집한 데이터는 에너지 활용 방식을 변화시키고 낭비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크 시간 동안 소비를 줄이는 피크 쉐이빙과 같은 전략을 포함하여 전력망의 스마트한 관리를 지원할 수 있다.
MLX91218-LF는 산업 및 주거 환경 모두에서 스마트 전력 분배 회로, 소비자 장치, 전력 모니터, 전원 공급 장치를 포함한 광범위한 솔루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대 100A의 지능적이고 비침투적 전류 모니터링이 안정적인 작동에 필수적인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및 EV 충전 케이블과 같은 기타 전력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 센서는 400kHz 대역폭과 2µs 응답 시간을 갖추고 있어 작은 전류 변화를 고속으로 감지할 수 있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 걸친 낮은 온도 드리프트, 높은 선형성(전체 범위의 ±0.5%), 낮은 노이즈 덕분에 다양한 작동 환경에서 정확한 측정을 보장한다.
이 소자는 간단한 통합 설계를 위하여 비율 측정 또는 고정(Vref)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선택 가능) 아날로그 출력과 유연한 3.3V 또는 5V 전원 공급 장치를 갖추고 있다. 코어 기반 기술과 달리 IMC Hall®은 물리적인 설계 고려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류 도체, PCB, 센싱 IC의 가장 이상적인 적층조립조건을 가능하게 한다.
IMC 설계는 표면 실장 패키징으로 센서 IC를 별도가 아닌 기존 PCB에 통합이 가능하도록 간소화하여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이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립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MLX91218-LF에 통합된 2가지 종류 내부 및 외부 임계값 설정에 의한 전류 감지(OCD) 기능은 지능형 주거 및 산업용 전력 분배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인 e-퓨즈를 포함한 스마트 기능 생성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OCD 이벤트는 액티브 로우 오픈 드레인 출력으로 표시되며, IC 출력의 감지 범위 이내 또는 그 이상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전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센서는 간단한 U자형 실드와 함께 버스 바 또는 PCB 전류를 측정한다. 클램프온 전류 솔루션의 경우, 실드 어셈블리가 전류 와이어 주위에 클램프로 고정된다. 전자파 간섭(EMI)이 낮은 일부 허가 적용 분야에서는 통합 고려 사항과 설계 볼륨을 더욱 줄이기 위해 차폐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Melexis의 제품 라인 이사인 Bruno Boury는“전력망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세부적인 수준의 지능이 필요하다. 이 제품은 가정과 산업 모두에서의 스마트 전력 장치 원동력으로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피크 쉐이빙 및 부하 이동과 같은 대규모 그리드 관리 전략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며 “새로운 MLX91218-LF는 20년 동안 입증된 IMC 기술을 기반으로 중요한 저전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간단한 통합, 높은 정확성, 비용 효율성, 그리고 안정성을 보장한다.”라고 언급했다.
MLX91218-LF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애플리케이션 노트 및 샘플 요청은 여기에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