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 제작소는 Cadence Design Systems가 제공하는 EDA 툴 ‘OrCAD X CaptureTM’ 및 ‘AWR Design EnvironmentTM’에 일부 제품 데이터를 표준 탑재했다.
이번 표준 탑재를 통해 사용자는 EDA 툴 내에서 무라타의 제품을 선택해 시뮬레이션 수행이 가능하며 다양한 설계 니즈와 사양에 대응할 수 있는 선택지가 늘어나 회로 설계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다.
최근 AI와 IoT의 발전으로 전자 기기의 다기능화·고성능화가 진행되면서 기판에 탑재되는 회로가 복잡해지고 있다. 이에 설계 오류 감소, 개발 기간 단축, 시제품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전자 회로 설계에 디지털 트윈[2] 도입이 확대되고 있으며, EDA 툴을 활용한 설계가 주로 이뤄지고 있다. 전자 회로 설계의 고도화를 위해서는 용도 및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의 부품 선택이 필수적이며, 시뮬레이션 툴 내에서 선택 가능한 부품 라인업 확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무라타 제작소는 Cadence와 협력해, Cadence의 대표적인 EDA 툴 ‘OrCAD X Capture’ 및 ‘AWR Design Environment’에 무라타 제품 데이터를 표준 탑재했다.
이를 통해 EDA 툴 상에서 무라타 제품을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무라타 제품을 EDA 툴에서 사용하기 위해 무라타 웹사이트에서 제품 데이터를 다운로드 해 EDA 툴에 수동으로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시간과 작업이 필요했으나, 이번 표준 탑재로 이 과정이 생략됐다. 사용자의 다양한 설계 니즈와 사양에 대응할 수 있는 선택지가 기존보다 크게 넓어져 전자 회로 설계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다.
무라타는 앞으로도 EDA 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Cadence와의 협업으로 표준 탑재하는 제품 데이터와 대응 툴을 확대해 갈 것이다. 또한, 제품 데이터 자동 업데이트 기능 도입을 검토해 전자 회로 설계의 고도화와 편의성 향상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